[미디어스=권진경] 제78회 골든글로브시상식 여우주연상 수상작 <빌리 홀리데이> 속 전설의 재즈 보컬리스트 ‘빌리 홀리데이’로 완벽 변신한 안드라 데이의 폭발적인 연기력이 화제를 모은다.

영화 <빌리 홀리데이> 포스터

영화 <빌리 홀리데이>는 재즈의 초상 ‘빌리 홀리데이’가 그녀의 어두운 삶과 시대의 폭력 속에서 반드시 지키고 싶었던 ‘그 노래’, 그리고 단 하나의 사랑에 관한 기록을 그린 작품으로, 극 중 메인 캐릭터 '빌리'로 활약한 안드라 데이가 제78회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 수상은 물론 제93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에도 오른 바 있다.

안드라 데이는 독보적인 음색과 감성으로 2015년 데뷔와 동시에 제58회 그래미어워드의 베스트 R&B 퍼포먼스상과 베스트 R&B 앨범상 후보에 오른 이 시대 최고의 팝 아티스트로 꼽힌다. 미국 음악의 거장 ‘스티비 원더’가 발굴한 보석으로도 화제를 모았던 그녀는 애플 광고부터 ‘라이즈 업(Rise Up)’, ‘씨티 번즈(City Burns)’ 등 숱한 히트곡들을 탄생시키며 전 세계를 매료시켰다.

안드라 데이는 첫 스크린 데뷔작인 <빌리 홀리데이>에서 전설적인 재즈 뮤지션 ‘빌리 홀리데이’ 역을 비주얼뿐만 아니라 음색까지 놀라운 싱크로율로 소화하며 <프라미싱 영 우먼> 캐리 멀리건, <노매드랜드> 프란시스 맥도먼드, <그녀의 조각들> 바네사 커비, <마 레이니, 그녀가 블루스> 비올라 데이비스 같은 쟁쟁한 배우들을 제치고 제78회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영화 <빌리 홀리데이> 스틸 이미지

해외 유수의 매체들은 “영화의 주요 에너지원은 ‘홀리데이’로서의 안드라 데이다”(Time), “당신은 그녀의 목소리를 잊을 수도, 그녀에게서 눈을 뗄 수도 없을 것”(ABC news), “영화 속 ‘빌리 홀리데이’는 안드라 데이에 의해 매혹적이고, 날렵하며, 단도직입적인 눈빛의 힘으로 연주되었다”(Variety) 등 뜨거운 찬사를 쏟아내, 관객들의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그녀는 영화 속에서 타임지 선정 20세기 최고의 노래 ‘스트레인지 프룻(Strange Fruit)’부터 ‘올 오브 미(All of Me)’, ‘솔리튜드(Solitude)’, ‘아이 크라이드 포 유(I Cried for You)’ 등 ‘빌리 홀리데이’의 명곡 레퍼토리를 직접 불렀다.

그래미에 이어 골든글로브까지 사로잡으며 뛰어난 연기력을 인정받은 안드라 데이 주연작 <빌리 홀리데이>는 오는 11월 국내 극장가를 찾아온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