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윤수현 기자]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이 공개한 ‘화천대유 50억 클럽’ 명단에 포함된 '홍 씨'가 언론사주로 추정되고 있다. 주요 일간지·경제지·뉴스통신사 중 사주가 '홍 씨'인 곳은 머니투데이 그룹과 중앙일보 그룹뿐이다.

박수영 의원은 6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정영학 회계사 녹취록에 따르면, 화천대유가 50억 원씩 주기로 한 6명의 이름이 나온다”며 명단을 공개했다. 권순일 전 대법관, 박영수 전 특별검사, 곽상도 무소속 의원, 김수남 전 검찰총장, 최재경 전 청와대 민정수석, 홍 모 씨가 명단에 포함됐다.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이 6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화천대유 50억 약속 그룹 명단을 공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름이 공개되지 않은 ‘홍 씨’가 언론사 사주라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노컷뉴스는 “익명으로 언급된 홍 모 씨는 언론사 사주로 알려졌다”, 서울신문은 “유일하게 익명으로 언급된 홍 모 씨는 경제매체 사주를 지칭한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주요 일간지·경제지·뉴스통신사 사주 중 ‘홍 씨’는 홍선근 머니투데이그룹 회장과 중앙일보 일가뿐이다. 화천대유 대주주인 김만배 씨는 머니투데이 법조팀장 출신이다. 미디어스는 박수영 의원실에 “홍 씨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을 해줄 수 있는가”라고 문의했으나, 의원실 측은 “6일 질의한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을 해줄 수 없다”고 답했다.

한편 김수남 전 총장, 박영수 전 특검, 최재경 전 수석은 언론 인터뷰에서 “화천대유로부터 50억 원을 받기로 약속한 적 없다”며 법적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화천대유 측은 언론 인터뷰에서 “돈을 주기로 약속한 사실이 없다”며 “정영학 씨는 동업자들과 갈등을 빚어 오던 중, 의도적으로 허위·과장 발언을 유도해 대화를 녹음해 왔다”고 주장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