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진경] 홍상수 감독의 26번째 장편 영화 <당신얼굴 앞에서>에서 배우 이혜영이 주연을 맡아 새로운 모습을 선사한다.

수년 만에 한국에 돌아와 동생 집에 머물고 있는 과거의 배우 상옥이 동생과 산책을 하고, 조카의 가게를 찾아가고, 옛날에 살던 집에 가게 되고, 오후엔 한 영화감독과 술자리를 갖게 되는 특별한 하루를 담은 <당신얼굴 앞에서>엔 배우 이혜영을 중심으로 조윤희, 권해효, 서영화, 김새벽 등이 출연한다.

영화 <당신얼굴 앞에서> 포스터

배우 이혜영은 1981년 데뷔해 영화, 뮤지컬, 연극, 드라마 전반에 걸쳐 활동하며 뛰어난 연기력과 카리스마로 사랑받는 40년 연기 경력의 베테랑 배우다. 故 이만희 감독의 딸이기도 한 그녀는 데뷔 이래 여러 작품에서 묵직한 존재감으로 관객을 압도해왔다. 그런 그녀가 2008년 <더 게임> 이후 13년 만에 스크린을 통해 관객들과 만난다.

<당신얼굴 앞에서>에서 이혜영이 맡은 역할 ‘상옥’은 과거 배우로 활동하다 미국으로 넘어간 후 오랜만에 한국으로 돌아온 인물이다. 이혜영은 그동안의 작품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수수한 모습으로 자신만의 삶에 대한 신념을 가진 ‘상옥’이라는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들었다. 또한 이혜영은 최근 한 매체 인터뷰에서 “홍상수 감독과의 작업은 ‘과정의 예술’이다. 그 순간들은 지나갔고 더이상 반복될 수 없다”라고 전하며 “촬영 첫날 느낌은 ‘나의 연기 인생 40년, 적어도 거짓으로 연기한 적 없었던 것 같은데, 뭐지? 지난날 내가 했던 것들이 다 가짜였단 말인가!’라는 생각을 했던 것 같다. 행복했었고, 관객들이 좋아했으면 좋겠다”라고 출연 소감을 밝힌 바 있다.

영화 <당신얼굴 앞에서> 스틸 이미지

이 작품에 같이 출연한 배우 권해효는 “배우 이혜영의 놀라운 존재감을 보게 될 것”이라 극찬했고, 외신들은 “<당신얼굴 앞에서> 안에서는 작은 것들이 아름답고 빛난다. 이 주인공은 과거나 미래로부터의 방해를 멀리하고 현재의 순간에 깨어있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THE HOLLYWOOD REPORTER), “이번 시나리오와 연출은 홍상수 감독의 영화 중 가장 감동적이다. <당신얼굴 앞에서>는 서울이라는 도시에 보내는 러브 레터며, 한 여자의 몸과 마음의 기쁨 넘치는 현존에 대한 뛰어난 인물 탐구다”(Sight & Sound)라고 평했다.

배우 이혜영의 진실하고 새로운 연기를 만나볼 수 있는 홍상수 감독의 신작 <당신얼굴 앞에서>는 10월 21일 국내 개봉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