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진경] 2021년 가장 기대되는 독립영화로 거론되는 영화 <휴가>(감독 이란희)가 10월 극장 개봉을 확정 짓고 런칭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길 위에서 1,882일째 농성중인 해고노동자의 짧은 휴가 중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휴가>는 인간의 아름다운 품격을 보여주는 수작이다. 단편영화 <파마>, <천막> 등을 통해 남다른 시선과 깊은 내공으로 삶의 현실의 단면을 사려 깊고 예리하게 포착해 온 감독 이란희의 장편 데뷔작으로, 위태로운 삶의 밥줄을 타고 있는 모두를 위로하는 웰메이드 휴먼 드라마다. 우리 이웃에 있을 법한 따뜻한 어른의 얼굴과 연기로 지난해 서울독립영화제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한 이봉하 배우를 비롯해 김아석, 신운섭 배우 등의 생생한 연기도 주목받고 있다.

영화 <휴가>(감독 이란희) 런칭 포스터

개봉 소식과 함께 공개된 <휴가> 런칭 포스터는 풀밭 위 펼쳐진 소풍의 한때를 담은 듯한 여유로운 분위기가 눈길을 끈다. <휴가>는 누군가를 위해 밥을 짓고, 반찬을 지지고 볶고 사는 소박한 삶조차 허락되지 않은 이들에게 그것이 얼마나 소중한 일인지, 고마운 선물인지 관객들에게 질문을 던지는 작품이다.

런칭 포스터와 함께 공개된 런칭 예고편도 ‘재복’의 짧지만 특별한 휴가를 담아내며 관객의 기대감을 높인다. 20년 넘게 일한 직장을 상대로 소송 중인 해고노동자 재복이 번화가에서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묵묵히 전단지를 나눠주지만, 노조의 최종 패소 후 동료들은 일대 혼란에 빠진다. 재복과 동료들은 잠시 휴가를 갖기로 하고, 집으로 떠나온 재복은 청소와 요리 등 밀린 집안일을 한다.

영화 <휴가>(감독 이란희) 런칭 예고편

재복은 “1882일 만에 얻은 10일간의 휴가”를 통해 드디어 지지고 볶는 평범한 일상을 회복하지만, 부재했던 아빠에 대한 딸들의 원망은 떨칠 수 없는 미안함이다. 그리고 “나는 일하고 싶다”의 카피라인은 5년간 꾹꾹 가슴에 담은 재복의 눈물겨운 진심이다.

따뜻한 런칭 포스터와 재복의 10일간의 휴가 여정이 궁금해지게 하는 가슴 뭉클한 런칭 예고편을 공개하며 기대를 높이고 있는 <휴가>는 오는 10월 극장에서 관객을 만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