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일보가 ‘만우절 오보’와 관련해 사과문을 게재했다.

중앙일보는 3일자 17면 <만우절 오보, 독자 여러분께 사과드립니다>에서 “4월2일자 17면에 보도한 ‘브루니, 영국인 좀 세련되게 해 주세요’라는 제목의 기사는 오보였다”면서 “독자 여러분께 혼란을 일으킨 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중앙은 “이 기사는 영국의 권위지 가디언 인터넷판이 1일 보도한 내용을 토대로 작성했다”면서 “처음에는 반신반의했지만, 가디언이 권위지인 데다 최근 급격히 가까워진 영국-프랑스 관계, 브루니 여사가 영국에선 지인이 많은 유명인사라는 점 등을 감안해 신빙성이 있다고 판단해 보도하게 됐다”고 경위를 설명했다.

▲ 중앙일보 4월3일자 17면.
중앙은 “그러나 결과적으로 이 기사는 가디언이 만우절을 맞아 만든 거짓 기사로 판명됐다”면서 “가디언이 암시한 힌트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오보를 하게 됐다”고 독자들에게 사과했다. 중앙은 “이를 계기로 외신 보도 내용의 사실 여부를 더욱 정확하게 알아보고, 신중하게 판단해 최상의 기사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중앙일보는 2일자 17면에서 “고든 브라운 영국 총리가 최근 남편인 니콜라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과 함께 영국을 국빈 방문한 카를라 브루니 여사를 영국인의 패션 자문역으로 추대한다”는 내용의 기사를 사진과 함께 보도했으나, 이는 영국 가디언지가 만우절용으로 내보낸 ‘거짓기사’인 것으로 밝혀져 물의를 빚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