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진경] 예술영화관 씨네큐브가 한국 배우 최초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후보에 이름을 올린 배우 윤여정의 출연작을 모아 상영해 눈길을 끈다.

영화 <미나리> 스틸 이미지

1966년 TBC 탤런트 공채 3기를 시작으로 올해 데뷔 56년 차를 맞은 배우 윤여정은 영화 <미나리>를 통해 제74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을 포함, 전 세계 유수 영화제 및 시상식을 휩쓸며 35관왕을 차지하는 새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이에 오스카 수상에도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단 예측이 나오는 상황, 씨네큐브가 배우 윤여정 특별전을 마련했다.

오는 4월 15일(목)부터 4월 28일(수)까지 개최되는 배우 윤여정 특별전에선 제93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미나리>를 비롯, 윤여정만이 선사할 수 있는 파격적인 모습을 엿볼 수 있는 <바람난 가족>(2003), 새로운 하녀로 들어온 ‘은이’의 선배로 출연해 압도적인 연기를 선보였던 <하녀>(2010), 진짜로 원하는 사람을 죽여주는 박카스 할머니 역을 맡아 한 여성의 삶과 죽음에 깊이 있는 화두를 전했던 <죽여주는 여자>(2016), 역경을 견디는 주인공 찬실에게 무심한 듯 따뜻하게 위로를 건네는 주인집 할머니 역을 맡아 긴 삶의 굴곡을 묵묵히 거쳐온 모습으로 존재감을 뽐내는 <찬실이는 복도 많지>(2020)를 만날 수 있다.

왼쪽부터 <하녀>(2010), <죽여주는 여자>(2016)

주연과 조연을 가리지 않고 종횡무진 활약을 이어온 배우 윤여정. 이번 ‘씨네큐브, 배우 윤여정 특별전’에서는 윤여정의 대표작을 통해 스펙트럼 넓은 윤여정의 연기 세계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씨네큐브, 배우 윤여정 특별전’은 상영 시간표 및 자세한 사항은 씨네큐브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씨네큐브 홈페이지(http://www.cinecube.co.kr) 또는 모바일웹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