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송창한 기자] 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재보궐선거 '여권 참패' 이유 중 하나로 "여성주의(페미니즘) 운동에만 올인한 결과"이라고 주장하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질 나쁜 포퓰리즘"이라며 비판에 나섰다. 이후 두 사람은 온라인상에서 비판을 주고받고 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지난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더불어민주당 2030 초선의원들의 반성입장문 기사를 공유하며 "민주당이 2030 남성의 표 결집력을 과소평가하고 여성주의 운동에만 올인했으니 이런 결과가 나온 것"이라고 적었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사진=연합뉴스)

그는 "또 그렇게 하다가 정작 박원순 시장 성추문 앞에 서서는 페미니스트들이 만족하지 못할만한 이야기를 하고, 피해호소인 이야기를 하니까 페미니스트 표도 달아나서 20대 여성층에서 군소후보에게 15%를 뺐긴 것"이라며 "왜 어제부터 계속 얘기해줘도 다들 그거 빼놓고 다른 이야기 찾아다니는지 모르겠다. 성평등이라고 이름 붙인 왜곡된 남녀갈라치기 중단하지 않으면 민주당에 20대 남성표가 갈 일은 없다"고 썼다.

이에 대해 진 전 교수는 "아주 질 나쁜 포퓰리즘"이라는 댓글을 달았다.

또 진 전 교수는 이 전 최고위원이 자신의 댓글에 대해 "그건 50대 이상의 성평등에 대한 인식과 2030의 인식이 달라서 그렇다"고 하자, "뭘 크게 착각한 거 같은데, 계속 그렇게 해봐라. 말 한 마디로 순식간에 곤두박칠 치게 만들어줄 테니까"라고 비판했다.

10일 진 전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한테 이상한 걸 기대하는 분들은 번지수 잘못 찾았으니 다른 데로들 가라"며 "안티페미니즘 선동으로 얻을 표 따위로 이길 리도 없겠지만, 설사 이긴다 하더라도 그 세상은 아주 볼 만할 것"이라고 썼다.

이에 대해 이 전 최고위원은 "'성평등'의 최종 도달 status(지위)가 뭔지를 정의하면 깔끔해지는 문제"라며 "지금의 2030(중 남성?)은 어쩌면 이미 그 status에 상당히 도달했고, 그걸 넘어서는 것은 또 다른 밸런스 붕괴라고 생각하는 걸지 모른다"고 했다.

진 전 교수는 "정치를 하려면 공부 좀 해라"라며 "길바닥의 감정에 호소하는 선동이 아니라 과학적 분석에 입각한 현실인식과 대안, 그게 정치인"이라고 비판했고, 이 전 최고위원은 "적어도 이 젠더갈등에 있어서 먼저 길바닥에 앉은 것은 한쪽"이라고 물러서지 않았다.

11일 이 전 최고위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채식주의자와 페미니스트들이 자신과 입장이 다른 사람들을 무시하면 사회적 문제가 발생한다는 취지의 주장을 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채식주의자들이 자기가 채식하는 건 상관없는데, 채식하는 자신은 기후변화를 챙기고 트렌디한 사람이고 안하는 사람은 미개하고 시대에 뒤떨어진 꼴통인 양 묘사하면서부터 싸움나는 것"이라며 "이런 트렌디함이 깃들면 피곤하다"고 했다.

이어 "마찬가지로 페미니스트도 자기 하고 싶으면 하면 된다. 그게 트렌디하고 안하면 반동인듯 묘사하는 순간 싸움난다"면서 "'페미니스트 선언' 한 사람들이 그 선언만으로 '한남'보다 도덕적으로 더 존경받을 이유가 없다는 것을 보여준 것이 박원순 전 시장의 성추문"이라고 했다.

이에 대해 진 전 교수는 "적을 만들지 말고 친구를 만들어야지, 자꾸 증오나 반감을 이용하는 포퓰리즘만 하려 한다"며 "다 적으로 돌려서 어쩌려고"라고 댓글을 달았다.

앞서 당 오세훈 캠프 뉴미디어본부장을 맡았던 이 전 최고위원은 청년시민단체가 각 서울시장 후보들에게 공개질의한 '성평등 실현' 질문에 대해 "답정너('답은 정해져 있고 너는 대답만 하면 돼')에게 답하지 않겠다"고 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안전·자살·디지털성범죄에 대해 남녀구분이 필요한 게 뭔가"라며 "시대착오적인 페미니즘 강요하지 말라"는 답변 거부 이유를 밝혔다.

한편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은 9일 페이스북에 "20대의 마음을 이끌었다는 안도보다는, 왜 여전히 '이대녀(20대 여자)'들의 표심을 얻지 못했는지 고민해봐야 할 것"이라고 적었다. 국민의힘에 대한 20대 남성 지지율에 대해서도 태 의원은 "전문가들은 이 현상에 대해 20대 남성들이 우 편향, 보수화됐다거나 야당지지 성향이 커졌다고 보는 것은 곤란하다고 분석했다"며 "20대 남성이 국민의힘 후보를 지지했다기보다는 민주당에 대해 지지를 철회했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이라고 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