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진경] 밀도 있는 연기로 주목받는 배우 임성미의 단편 전작들을 모아 상영하는 '임성미 단편선'이 오는 4일 인디스페이스에서 열린다.

봉준호 감독의 <마더>(2009) 등 영화와 연극 무대를 넘나들며 연기 내공을 쌓고, tvN 드라마[사랑의 불시착] [스타트업]에서 신스틸러로 활약한 배우 임성미는 지난 3월 개봉한 <파이터> 진아로 첫 장편영화 타이틀롤을 맡아 배우로서 자신의 진가를 증명했다. 또한 <파이터>가 2020년 부산국제영화제 상영작으로 공개될 당시 "난이도 높은 양가감정들을 고요한 집중력으로 한 호흡도 지나치지 않고 구현했다"고 평가받으며 스타 산실의 등용문으로 불리는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한 바 있다.

4일 인디스페이스에서 열리는 '임성미 단편선'

‘임성미 단편선’의 상영작은 총 3편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재학 시절, 4년 만에 소식을 듣고 아버지를 찾아 나서는 17살 고등학생 역을 맡은 <복자>(2008, 정희재), <검은 사제들>(2015, 장재현)의 시작이 된 단편으로 식물인간 상태로 악령이 몸에 들어 고군분투하는 '영신'을 연기한 <12번째 보조사제>(2014, 장재현), 개성 넘치는 얼굴과 정형화되지 않은 연기로 독립영화 팬들을 사로잡은 <연애다큐>(2015, 구교환, 이옥섭)이다. 또한 상영 전 임성미 배우가 무대인사를 할 예정이다.

배우 임성미의 다양하고 매력적인 얼굴을 확인할 수 있는 '임성미 단편선'은 4월 4일(일) 오후 1시 30분 인디스페이스에서 열리며 자세한 정보는 인디스페이스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