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진경] 65년 만에 리마스터링으로 돌아온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가 오는 4월 재개봉을 확정 짓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세계 영화사의 가장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꼽히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삶의 모든 것을 뜨겁게 사랑하던 여인 ‘스칼렛’과 운명처럼 그녀를 만난 ‘레트’가 그려내는 생애 가장 가슴 벅찬 클래식 로맨스로 거론된다.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티저 포스터

1939년 공개 직후 “영원한 영화의 이정표”(Roger Ebert), “미국 역사상 최고의 작품”(Time), “이만큼 영향력 있고 미친 영화는 없다”(Guardian), “할리우드의 장엄한 영화 역사 가운데 가장 야심 찬 작품”(NY Times), “부정할 수 없는 걸작이자 전설”(ReelViews) 등 뜨거운 호평과 함께, 제12회 아카데미시상식에서 감독상, 작품상, 여우주연상 등 주요 8개 부문 포함 최초 10관왕을 시작으로 수많은 기록을 남긴 바 있다. 당시 엄청난 흥행 기록은 물가 상승률을 고려했을 때 80여 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역대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어 ‘영화사상 최고의 흥행을 기록한 영화’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었다.

또한 당시의 전형성을 깨부순 주체적인 여성 캐릭터 ‘스칼렛 오하라’부터 할리우드의 모든 것을 총동원한 초대형 스케일, “내일은 내일의 해가 뜰 테니까”라는 명대사를 남겼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미국영화연구소(AFI) 선정 ‘역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에도 이름을 올리며, 죽기 전 반드시 봐야 할 명작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세기의 미녀 ‘비비안 리’와 할리우드의 왕이라 불리던 ‘클라크 게이블’이 그려낸 가슴 벅찬 클래식 로맨스가 65년 만에 디지털 리마스터링으로 재탄생, 한 세기를 넘어 다시 펼쳐질 최고의 걸작이 어떤 새로운 감동을 전해줄지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티저 포스터는 세기의 배우 ‘비비안 리’와 ‘클라크 게이블’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잡지인 미국 타임지의 “할리우드 역사상 최고의 작품”이라는 리뷰가 영화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가운데, 주인공 ‘스칼렛’의 뜨거웠던 삶을 축약한 “인생이 불꽃, 사랑이 전부였던 날들”이라는 의미심장한 카피까지 더해져 궁금증을 더한다.

영원히 기억 속에 각인될 고전 중의 고전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오는 4월 국내 관객들을 새롭게 찾아온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