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김혜인 기자] 다큐멘터리 PD가 결혼 사실을 숨기고 언론사 취업 준비생에게 접근했다는 의혹이 일자 KBS가 해당 PD를 업무에서 배제하고 사실확인을 위해 감사에 착수했다.

KBS는 11일 “사실관계 및 사규 위반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 감사에 착수했으며, 당사자에 대해서는 업무 배제 조치했다”고 밝혔다. 1년 전 피해자로부터 해당 의혹을 제보받았던 KBS성평등센터 측은 “피해자 보호 차원에서 더 이상의 내용은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말했다.

(사진=KBS)

자신을 PD 지망생이었다고 밝힌 A씨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유명 작품을 만든 KBS PD가 유부남이라는 사실을 숨긴 채 호감을 표현, 2017년 연말부터 한 달간 연인관계로 지냈다고 주장했다. A씨는 “미혼모라했던 여동생 동거인은 아내였고, 자신이 책임지고 함께 키우고 있다는 여동생의 아이는 자신의 아이였다”며 “자신의 조카라며 알려준 아이의 이름은 그의 친아들의 이름과 일치한다”고 했다.

A씨는 “그가 저에게 했던 말 중 단 하나의 진실도 없었다”며 “처음 만난 날부터 여동생과 산다고 했던 것이 그가 어쩌면 처음부터 현직자와 지망생이라는 기울어진 위치를 이용하여 의도적으로 만남을 시작한 것이 아닌가 합리적인 의심을 하게 한다”고 했다. A씨는 1년 전에 PD와 나눈 대화록 등을 KBS성평등센터에 제보했다고 덧붙였다.

A씨는 1년여 만에 의혹을 제기한 이유에 대해 “여러 인터뷰와 방송 내용과 달리 실제 생활에서 여성을 어떻게 생각하고 기만하는지, 자신의 프로그램에 출연한 사람들을 이용하여 어떤 거짓말을 만들어내고 그 거짓말이 무엇을 위함이었는지 생각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