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진경] 믿고 보는 디즈니·픽사의 애니메이션 영화 <소울>이 LA 비평가협회상 수상 및 뉴욕 타임즈, 가디언, 인디 와이어 등 해외 주요 매체들이 선정한 ‘2020년 최고의 영화’에 이름을 올리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제73회 칸 영화제 공식 초청작이자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아시아 최초 상영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소울>은 기발한 상상력과 환상적인 비주얼, 재미와 감동으로 가득한 스토리, 여기에 귀를 사로잡는 아름다운 음악으로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영화 <소울> 스틸 이미지

이어 "픽사의 마법! 서프라이즈로 가득하다! 스토리와 비주얼의 완벽한 앙상블에 빠져들 것!"(EMPIRE(UK)), "픽사의 가치가 빛나는 영화. 조와 22가 알려주는 삶에 대한 가슴 따뜻한 이야기"(COMIC BOOK MOVIE), "<소울>을 보고 우리는 평범한 삶도 가치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VARIETY), "환상적이고 긍정적인 메시지로 올해를 빛낼 또 하나의 명작!"(MOVIEWEB), "놓쳐서는 안 될 영화"(COLLIDER), “당신의 영혼을 채워줄 영화"(TOTAL FILM) 등 모든 면에서 만족감 넘치는 영화라는 외신들의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특히 제46회 LA 비평가협회상 음악상을 수상한 <소울>의 개성 가득한 음악에 대해 "존 바티스트와 트렌트 레즈너, 애티커스 로스가 선사하는 풍성한 음악은 매우 훌륭하고 감동적이다"(AP NEWS)라며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 <소울>의 다채로운 매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영화 <소울> 스틸 이미지

‘태어나기 전 세상’에서 저마다의 성격을 갖춘 영혼이 지구에서 태어나게 된다는 픽사의 재미있는 상상력에서 출발한 <소울>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영혼이 된 ‘조’와 지구에 가고 싶지 않은 영혼 ‘22’가 함께 떠나는 특별한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로 <몬스터 주식회사>, <업>, <인사이드 아웃>의 피트 닥터 감독과 함께 캠프 파워스가 공동 연출을 맡았다. 이처럼 개봉 전부터 평단, 관객들의 마음을 모두 사로잡은 영화 <소울>은 2021년 1월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