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장영] 한 달을 사이에 두고 벌어지는 기묘한 공조는 점점 알 수 없는 상황으로 넘어가기 시작했다. 한 달 후를 사는 남자의 아이를 찾아주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한 한 달 전 여자는 살해를 당했다. 말도 안 되는 상황으로 인해 급박해진 그 남자는 그 여자를 구할 수 있을까?

김진호는 자수했다. 경찰을 찾아 자수한 그는 자신이 김 이사의 아이를 납치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정말 서진의 아이를 납치했을까? 하지만 그의 단독범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노기가 가득한 그가 행사장을 찾아 낯선 아이를 몰래 불러 납치할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기 때문이다.

한 달을 앞서 사는 서진은 한 달 전을 살고 있는 애리에게 자신을 만나 달라고 했다. 경고를 해줘야만 아이 납치를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절박하게 제안을 했지만, 유중 건설의 이사를 안면이 없는 20대 여성이 쉽게 만날 수 있는 신분은 아니다.

MBC 월화 미니시리즈 <카이로스>

입구도 제대로 통과하지 못한 애리는 회사에 들어서는 서진을 봤다. 하지만 접근조차 할 수 없는 상황에서 회사를 엉망으로 만든 남자가 등장했다. 그 남자는 자신의 아이를 살려내라며 항의를 하고 있었다. 그 남자와 인연이 그렇게 이어질 것이라고 그 누구도 상상도 못 했다.

유원 단지 사고로 인해 아이를 잃은 아버지다. 한쪽 다리가 문제가 있던 그 남자의 모습에 측은함을 느낀 애리는 그를 도왔다. 이런 상황에서 유중 건설의 서도균 과장이 나섰다. 직접 김진호를 만나 상황을 정리하려는 서 과장의 행동은 단순하지만 수상할 수밖에 없다.

유중건설 유 회장은 김 이사에게 사건 해결을 맡겼다. 한없이 착하기만 해 보였던 회장의 본모습은 어쩌면 김 이사와 함께하는 상황에서 드러난다. 철저한 사업가인 유 회장은 자신들이 저지른 범죄를 감추기에 급급하다. 제대로 된 사고처리나 사과도 존재하지 않았다.

제대로 된 사과와 함께 보상을 했다면 그 어떤 일도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유 회장은 문제 해결보다는 철저하게 덮는 쪽을 선택했다. 그리고 그런 역할을 김 이사에게 전담시켰다. 그렇게 이들의 지독한 운명은 만들어졌다.

MBC 월화 미니시리즈 <카이로스>

사고 후 김 이사와 범인 진호가 마주했다. 김 이사가 자신의 딸을 죽였다고 외치는 그 남자의 행동을 김 이사는 이해할 수 없었다. 하지만 분명한 사실은 상황을 바꿀 기회는 존재한다는 것이다.

한 달 전 범인이 찾아온 날 만나서 문제를 해결했다면 그 뒤에 일어날 비극을 막을 수 있었다. 그런 점에서 서진은 희망을 봤다. 분명 현재는 최악이지만, 이를 바로잡을 수 있는 기회가 존재한다. 그런 점에서 서진은 애리와 공조가 더욱 절박해졌다.

애리는 서진을 도와야 어머니를 찾을 수 있다. 사라진 어머니를 찾을 수 있는 능력을 서진은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애리를 속였던 건욱은 그를 위해 유중건설 출입증을 만들어왔다. 그리고 낯선 자신을 만난 후 이를 증명하기 위한 뭔가가 필요했다.

항상 딸에게 해주지 못한 것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 어렵게 회사 안으로 들어가 비서의 저지도 뚫고 서진을 만난 애리는 한 달 후 딸이 실종된다고 말하지만 누구도 이를 믿기 어렵다. 뜬금없이 알지 못하는 젊은 여성이 와서 딸이 납치된다는 말하면 그렇다고 믿을 이는 없다.

MBC 월화 미니시리즈 <카이로스>

경찰과 병원 중 하나를 선택하겠다는 서진에게 애리는 한달 후를 살던 그에게 들었던 딸에게 해주고 싶었던 이야기를 전하자 흔들렸다. 누구에게도 하지 않았던 이야기를 낯선 여성이 알고 있다는 사실 자체가 당황스러웠기 때문이다.

애리가 서진을 만난 후 한 달 후를 사는 그는 기억이 새롭게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그전에 존재하지 않았던 기억이 만들어졌다는 것이다. 이 기괴한 상황은 당황스럽기만 하다. 더 큰 문제는 과거가 바뀌며 현재도 완전히 바뀌기 시작했단 점이다.

김진호가 다른 누구도 아닌 한애리를 살해한 용의자로 추적을 받아왔다는 사실이다. 기존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상황이 만들어졌다. 직접 살해를 했는지 알 수는 없지만, 김진호의 집에서 한애리의 사체가 발견되었다. 여기에 범행도구에 김진호의 흔적들이 남겨져 있었다.

MBC 월화 미니시리즈 <카이로스>

애리가 사망한 날. 그날 그를 막아야 한다. 서진이 급하게 찾아간 애리의 집은 엉망이 되어있었다. 완전히 미래가 바뀌고 말았다. 애리가 자신의 어머니를 마지막으로 본 게 김진호라는 언급도 했다. 왜 김진호가 애리의 어머니를 만났는지 그건 알 수 없다.

분명 모든 것은 김진호를 중심으로 이어지고 있다. 그리고 그런 김진호를 극단적으로 만든 것은 유중건설의 부실 건설이다. 모든 것의 시작을 바로잡아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그리고 애리가 사망한 현장에 낯선 남자도 있었다.

김진호를 움직인 공범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공범은 서진 가족과도 인연이 있는 존재일 수밖에 없다. 그런 점에서 서진의 최측근인 서 과장이 문제다. 물론 아직 확신할 수는 없지만, 분명한 사실은 분명 모든 사건의 시작은 유중 건설이란 점이다. 애리의 사망이라는 말도 안 되는 상황까지 벌어진 <카이로스>는 혼란의 시작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