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윤수현 기자] 조선일보가 '익명의 관계자'를 정보출처로 한 ‘정세균 국무총리·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서울시장 차출 가능성’을 들고 나왔다. 더불어민주당은 “완전한 사실무근”이라며 조선일보 보도를 전면 부인했다.

조선일보는 19일 <여, 서울시장 후보에 정세균·정은경까지 거론>(박상기 기자) 기사에서 정세균 국무총리·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민주당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조선일보는 “여권에선 국회의장을 지낸 정세균 총리나 코로나 방역으로 인기가 높아진 정은경 청장 차출 필요성을 거론하는 인사들이 나오고 있다”면서 “민주당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로 보건·방역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커진 만큼 정 청장은 파괴력 있는 카드’라고 했다”고 썼다.

왼쪽부터 정세균 국무총리,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사진=연합뉴스)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서울 지역구 민주당 의원은 “좀 더 후보군을 넓혀 ‘필승 카드’를 내야 한다는 의견이 당내에 많다”면서 “국회의장과 총리를 모두 역임하고, 종로 의원 출신에 코로나 방역을 지휘하는 정 총리만큼 경쟁력 있는 후보가 또 있겠느냐”고 말했다.

조선일보 보도가 나간 후 민주당은 “해당 보도는 사실무근”이라며 선을 그었다. 홍정민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19일 국회 소통관 브리핑 후 기자들과의 백브리핑 자리에서 “(조선일보 보도는) 완전히 사실무근이다. 논의된 바 없다”고 말했다.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기자들에게 문자를 보내 “국민생명을 지키는 것보다 소중한 것은 없다”고 밝혔다.

정세균 국무총리 측 역시 “서울시장 출마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정세균 총리는 서울시장 출마설을 보고받은 뒤 “차라리 (고향인) 진안군수로 봉사했으면 했지 서울시장을 하겠느냐”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