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놀러와가 예전만큼 재미있지 않다. 가장 큰 원인은 다른 어떤 프로그램도 따라오지 못할 게스트 구성력이 전만 하지 못한 까닭이다. 놀러와의 게스트 섭외능력은 한때 장안의 큰 화제가 됐을 정도여서 매주 달라지는 구성을 보면 놀러와가 아닌 놀라와였다. 그렇지만 사람의 아이디어에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고 최근 놀러와는 슬럼프의 기미를 보이는 것 아니냐는 생각을 들게 하고 있다. 29일 방영된 ‘홍박의 안타까운 녀석들’ 역시도 제목처럼 정말 안타까운 특집이 될 뻔했다.
아주 오랜만에 홍진경과 박명수가 게스트로 출연했지만 이들보다 중심이 됐어야 할 ‘안타까운 녀석들’은 말처럼 안타까웠다. 홍진경이 김인석, 양배추, 남창희를 데리고 나오고, 박명수가 유령(?)회사 거성의 소속연예인 김경진, 유상엽과 함께 출연했지만 그들은 아주 많은 준비를 해왔음에도 불구하고 두각을 드러내지 못했다. 그대로라면 채널은 맥없이 돌아가고 말 상황이었다. 이런 위기 상황을 구해준 것은 요즘 ‘나도 가수다’로 뜨고 있는 인간복사기 정성호였다.
정성호가 지금보다 훨씬 더 대중의 사랑을 받던 때가 있었다. 그때만 해도 MBC 코미디는 지금과 전혀 상황이 달랐다. 정성호의 ‘주연아’와 함께 전국을 뒤흔들었던 ‘사모님’ 시리즈로 MBC 코미디는 마지막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었을 때였다. 그리고 이후 리얼 버라이어티로 예능 대세가 넘어가고는 정성호를 비롯해서 대부분의 개그맨들이 깊은 침체의 수렁에 빠지게 됐다.
그리고 최근 나가수 패러디인 나도 가수다로 다시 주목받고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정성호의 미래는 불안하다. 개그 프로그램 자체가 인기를 얻고 있지 못할뿐더러 다른 예능 프로그램에 고정을 얻지 못하면 언제 다시 무관심 속에 빠질지 모르기 때문이다. 나도 가수다로 주목받기 시작해서 세바퀴, 놀러와 등으로 활동의 폭을 넓히고 있기는 하지만 일회성 출연에 불과하기 때문에 정성호가 진정한 제2의 전성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좀 더 안정적인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그러나 현재 MBC 예능에는 딱히 정성호가 비집고 들어갈 만한 곳이 없다. 유일하게 희망을 걸어볼 수 있는 것이 곧 폐지될 것으로 알려진 일밤 집드림 후속 프로그램에 터를 잡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임재범을 주축으로 한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 정성호에게는 희망을 걸 수도 있고,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불가능한 일이 될 수도 있다. 판단은 일밤 제작진이 할 것이지만 하나의 탁월한 재능을 가진 사람이면 다른 것도 충분히 해낼 수 있기에 정성호에게 희망을 걸어보고 싶다.
매스 미디어랑 같이 보고 달리 말하기. 매일 물 한 바가지씩 마당에 붓는 마음으로 티비와 씨름하고 있다. ‘탁발의 티비 읽기’ http://artofdie.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