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김혜인 기자] 스스로 대북 전단을 기습 살포했다고 주장한 탈북민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의 박상학 대표가 SBS 취재진을 폭행했다. 카메라를 든 취재진에 주먹질하고 여성 PD의 머리채를 잡아당기는 무차별적인 폭행을 가했다.

SBS는 24일 <8뉴스>에서는 SBS 모닝와이드 팀이 23일 밤 기습 살포 경위와 향후 계획 등을 묻기 위해 자유북한운동연합 박상학 대표 집을 찾아갔는데 때마침 집에 도착한 박 대표에게 폭행당했다고 보도했다.

24일 SBS<8뉴스>에서 보도된 "대북전단 취재진에 대뜸 주먹질…벽돌 던지고 잠수" 중 한 장면 (사진=SBS)

박 대표는 카메라 든 취재진에 주먹질하고, 욕설하며 여성 PD의 머리채를 잡아당겼다. 취재진이 집까지 찾아왔다며 벽돌을 집어 들어 던지기도 했다. 박 대표의 욕설과 폭행장면은 그대로 카메라에 담겼다.

폭행당한 취재진은 총 4명으로 이 중 한 명은 뇌진탕 증세로 2주 진단을 받았고, 부상이 심한 두 명은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다. SBS 모닝와이드 취재진은 “손에 잡히는 건 다 던지려고 주먹으로 얼굴을 맞았기 때문에 입 밖과 입속이 찢어진 상태여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SBS는 박 대표에게 미리 취재 사실을 알렸고 카메라에 회사 로고가 붙어 있었음에도 폭행을 가한 경위를 묻고 수차례 연락했지만, 박 대표는 이에 답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검찰은 우선 피해자 진술을 들은 뒤 박 대표를 조사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