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장영] 롯데와 만나 훨훨 날았던 기아가 두산과 경기에서는 침묵으로 일관했다. 두산이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인 것도 아니었지만, 기아는 두산과 경기에서 시종일관 제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상대적일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기아는 두산에 약점을 여전히 보이고 있다.

3연승을 이어가던 이민우와 기아와 경기에서 4승을 하고 있는 이영하의 대결은 흥미로울 수밖에 없었다. 두산의 타선은 리그에서도 가장 강하다고 알려졌다는 점에서 이민우에게도 도전이 될 수밖에 없다. 기아 역시 롯데와 3연전에서 꾸준한 공격력을 보였다는 점에서 충분히 기대되는 경기였다.

결과적으로 두산은 기대한 공격력이 나왔고, 기아는 그렇지 못했다는 것이 승패를 갈랐다. 두산은 1회 말 박건우의 2루타로 기회를 잡았다. 페르난데스의 안타에 이은 오재일의 유격수 땅볼로 첫 득점에 성공했다. 이민우는 이후 안정적 피칭을 보여주었다.

기아 선발 이민우 (연합뉴스 자료사진)

기아 타선은 이영하에게 꽁꽁 묶였다. 하지만 충분히 공략 가능한 선수라는 점에서 기아 타자들에 대한 아쉬움은 커질 수밖에 없다. 특정 팀과 선수에게 유독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기아로서는 이 문제를 풀어내지 못하면 결국 강팀으로 자리를 할 수 없다. 침묵하던 기아 타선이 그나마 균형을 맞춘 것은 6회였다.

김호령의 중전 안타를 시작으로 공격은 시작되었다. 박찬호가 외야 뜬공으로 터커가 삼진으로 투아웃까지 몰렸지만, 최형우가 볼넷을 얻어 나가며 다시 기회를 잡았다. 나지완의 강습 타구를 두산 3루수가 실책을 범하며 만루 상황이 만들어졌다. 이 상황에서 유민상이 밀어내기 볼넷을 얻어내며 힘겹게 1-1 동점을 만들어냈다.

이어진 만루 상황에서 장영석이 안타를 하나라도 때렸다면 상황은 전혀 달라졌겠지만 기아에게 그런 일은 없었다. 잘하고 있기는 하지만 잔루가 너무 많은 것이 문제다. 기아에게는 경기를 지배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8회 선두 타자인 터커가 볼넷을 얻어 나가고, 최형우가 안타를 치며 5-1 상황을 흔들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나지완이 중견수 플라이로 물러나기는 했지만, 유민상이 우전 안타를 치며 만루를 다시 만들어냈다.

두산 선발 이영하 (연합뉴스 자료사진)

터커의 허벅지가 정상이 아니라는 점에서 무리하게 홈으로 뛰지 못한 것은 아쉬움일 수는 있었다. 1사 만루 상황에서 기아 벤치는 승부수를 던졌다. 이번 경기에서 무안타에 그친 장영석 대신 한방을 가진 황대인을 내보냈지만 결정을 짓지 못했다.

두산은 위기 상황에서 마무리를 빠르게 8회 1사 만루 상황에 올렸다. 함덕주는 감독의 마음을 읽기라도 한 듯, 완벽한 투구로 위기에서 벗어났다. 대타 황대인을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후속 타자인 한승택까지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경기를 지배했다.

기아는 분위기를 바꿀 수 있었던 두 번의 만루 상황에서 무기력하게 무너지며 경기를 내줬다. 만약 두 번의 만루 상황 중 한 번이라도 대량 득점을 이끌었다면 이번 경기의 승자는 두산이 아닌 기아가 될 수밖에 없었을 테니 말이다.

두산 투수 함덕주 (연합뉴스 자료사진)

기아 선발 이민우는 1회 실점 후 안정적 피칭을 보여주었다. 7회 마운드에 올랐을 때 70여개의 공을 던진 상태였다. 충분히 마운드에 오를 상황이었다는 의미다. 문제는 교체 타이밍이었다. 오재원에게 볼넷을 내준 상황이 결과적으로 경고였다.

워낙 호투를 했던 이민우였다는 점에서 쉽게 교체하기도 어려웠을 것이다. 그런 점에서 결과적으로 교체 타이밍을 빠르게 가져갔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이민우가 해줄 수 있다는 믿음은 존재했지만, 7회 한꺼번에 무너져버리며 경기를 두산에게 넘겨준 셈이 되었으니 말이다.

이민우는 6과 2/3이닝 동안 93개의 공으로 6 피안타, 1 사사구, 3 탈삼진, 5실점을 하며 시즌 첫 패배를 당했다. 6회까지 3안타 무 사사구 경기를 했던 이민우였다는 점에서 7회는 아쉽기만 하다. 경기의 승패 역시 7회 결정되었으니 말이다.

기아 타선이 6회 만루 기회에서 역전을 시킨 상황이라면 이민우의 7회 피칭 역시 달라졌을 가능성이 높다. 역전을 당한 후 8회 다시 찾은 만루 상황에서 최소한 2, 3점이라도 추격했다면 경기 결과는 달라졌을 수도 있다. 그런 점에서 이번 경기는 타선이 문제였다.

기아 마운드가 이민우처럼 효과적으로 두산 타자들을 막기 어렵다는 점에서 결국 기아 타자들이 얼마나 응집력 있는 타격을 보여줄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커브에 유독 약한 기아 타자들이라는 점에서 대응을 얼마나 잘하고 토요일 경기에 나설지 궁금해진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