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록바' 신영록이 드디어 일어났습니다. 경기장에 쓰러진 지 50일 만에 팬들의 간절한 바람대로 의식을 회복했습니다.

신영록이 입원해 있는 제주한라병원 측은 27일 오후, 신영록이 의식을 되찾았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아직 부분적인 장애가 남아있기는 하지만 다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을 만큼 회복할 가능성은 충분하다는 의료진의 추가 설명도 있었습니다. 지난 달 8일, 부정맥으로 인한 심장마비로 경기 도중 갑자기 쓰러진 뒤 약 1달 반 만에 신영록은 그렇게 우리 곁에 다시 돌아왔습니다. 신영록의 회복 소식에 많은 축구팬을 비롯한 네티즌들은 "기적 같은 일이 일어났다" "정말 반가운 소식이다" "축하한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 다시 일어난 신영록. 박경훈 제주 감독과 손을 꼭 맞잡았다. (사진= 제주 유나이티드)
신영록이 쓰러진 뒤, 축구계의 온정, 관심은 대단했습니다. 신영록의 소속팀인 제주 유나이티드 선수들은 골을 터트릴 때마다 신영록의 회복을 기원하는 골 세레모니를 펼치며 온몸으로 동료 선수의 쾌유를 바랐습니다. 박경훈 제주 감독은 틈날 때마다 신영록을 찾아 회복 상태를 확인하고 병문안을 했으며, 전 제주 소속 선수였던 구자철도 신영록의 쾌유를 빌며 직접 병원을 찾기도 했습니다. 그 밖에도 제주를 비롯해 다른 팀 서포터들이 신영록의 쾌유 문구가 담긴 플래카드를 걸어 응원하기도 했고, 각계 각층, 일반 팬들로부터 응원 편지, 메시지가 쏟아졌습니다. 심지어 넥센 히어로즈의 마스코트 턱돌이까지 신영록을 응원하는 문구를 얼굴 부위에 붙였고, 일본, 호주 등에서도 쾌유를 비는 플래카드, 편지가 이어져 감동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거의 전 국민적인 관심 속에 신영록의 쾌유를 기원하는 마음, 손길이 끊이지 않았고, 결국 그 간절한 마음이 하늘에 닿았는지 기적 같은 의식 회복을 했습니다.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신영록이 다시 일어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던 것은 그가 워낙 오뚝이처럼 다시 일어선 모습을 자주 보여줬기 때문입니다. 청소년대표 시절 코뼈가 부러진 가운데서도 마스크를 쓰고 활발한 몸놀림을 보이며 골을 넣은 그의 모습은 여전히 강렬함 그 자체로 남아 있습니다. 자신의 몸이 부서지는 한이 있어도 팀을 위해 헌신하고, 고비 때마다 다시 일어서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신영록의 당찼던 모습은 병마와의 싸움에서도 이길 것이라는 굳은 믿음을 갖게 했습니다. 그 믿음, 바람대로 신영록은 또 한 번 기적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이제 싸움에서 완전히 이겨 다시 그라운드에 당당히 서는 모습까지 보여주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물론 신영록이 다시 그라운드에 나서기까지 앞으로 더 힘든 관문을 거쳐야 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어려운 과정을 이겨내고 벌떡 일어선 그였기에 그라운드에서 투지 넘치는 플레이를 다시 보여 주는 '또 하나의 기적'을 만들어내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그를 응원한 팬, 그리고 동료들, 박경훈 감독을 비롯한 지도자들, 가까이 있는 부모님, 가족을 위해서라도 신영록은 반드시 완전하게 일어서서 그라운드에서 힘찬 질주를 보여줘야 합니다. 늘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유쾌하게 했던 신영록의 '인간 승리' 드라마가 해피엔딩으로 완결 지을 수 있기를, 다시 태극 마크까지 달고 활발한 몸놀림을 보여주며 골까지 넣는 모습을 또 다시 볼 수 있기를 많은 팬들은 바라고 있습니다.

언제나 신영록은 강했습니다. 이번에도 그는 강한 정신력으로 다시 일어섰습니다. 영화보다 더 진한 감동적인 '인간 승리' 스토리를 신영록은 스스로 썼고, 이제 완결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라운드에 완전하게 다시 서는 데까지 그야말로 새로운 도전을 앞둔 신영록. 그의 도전이 외롭지 않기를, 지금까지 보여준 것만큼이나 더 많은 팬들의 응원이 필요할 때입니다.

▲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고 다시 활발하게 뛰는 신영록의 모습을 기대한다.ⓒ연합뉴스
다시 일어난 신영록 선수, 정말 고맙습니다. 그리고 더 회복해서 그라운드에서 멋진 활약을 보여주십시오. 많은 팬들은 당신이 병상에서 털고 일어나 그라운드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다시 볼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꼭 이겨내십시오. 기다리겠습니다.


대학생 스포츠 블로거입니다. 블로그 http://blog.daum.net/hallo-jihan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스포츠를 너무 좋아하고, 글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