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김혜인 기자] '김정은 위독설'이 제기된 이후 연일 언론사들이 북한 관련 기사를 쏟아내는 가운데 중앙일보가 실수로 ‘김정은 사망’ 준비기사를 포털에 노출했다가 삭제했다.

중앙일보는 24일 오후 3시 30여분 <준비기사/A▶[김정은 사망]코로나 엎친데 덮친 韓경제 ‘시계제로’...위기대응 강도 높여야> 제목의 기사를 올렸다가 바로 삭제했다. 포털에는 기사 송출 흔적만 남아있는 상태다.

네이버와 구글에 올라왔던 중앙일보 준비기사로 현재는 삭제된 상태다.

중앙일보는 해당 기사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흔들리던 한국경제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사망이란 초대형 위기를 맞았다"며 "북한 내 최고지도자 공백이 장기간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로 인해 한국 금융시장의 불안감, 북한 내 경제상황 악화가 우려된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같은 해프닝은 단순 실수로 보인다. 언론계에서는 통상적으로 유명인이 위독하다는 소식이 알려진 뒤에 부고 기사를 포함해 다양한 형태의 기사를 준비해두는데 이를 잘못 송출한 게 아니냐는 반응이 나온다. 실제로 몇몇 매체들은 김정은 위독설이 제기된 이후 다양한 형태의 예상 기사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21일 CNN이 김정은 위원장의 중태 의혹 보도를 내보낸 이후, 중앙일보는 22일 1면에 <김정은 위중설 논란 정부 “강원도 표류중”>, 23일 6면에 <김여정 대행론 도는데…침묵하는 북한, 모른다는 미국 왜>, 24일 8면에 <“김정은, 경호원 코로나 감염되자 원산서 자가격리”> 제목의 보도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