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윤수현 기자] 민주언론시민연합은 ‘민언련은 악성 바이러스’라는 전원책 변호사 발언을 방송한 KBS 유튜브 총선기획프로그램 ‘정치합시다’에 대한 심의 민원을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신청했다. 권리침해정보로 “시민운동에 대한 모욕이자 명예훼손”이라는 것이다.

전원책 변호사는 14일 KBS 유튜브 총선기획프로그램 <정치합시다>에서 민언련을 비난했다. 전 변호사는 “뉴스 6개월 하는데 민언련에서 방송위원회(방통심의위 민원을) 76번이나 썼더라”면서 “전원책 잡아 죽여야 한다고. 그런데 한 번도 심의대상 안 됐다. 죄 없는 나를 76번 씹었다는 얘기”라고 했다. 전 변호사는 “그게 시민단체냐. 악성 바이러스”라고 말했다.

▲전원책 변호사. (사진=연합뉴스)

전원책 변호사의 ‘민언련 심의신청 76건’ 주장은 확인할 수 없는 정보다. 방통심의위는 민원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기 때문이다. 실제 민언련은 전 변호사가 TV조선 앵커로 있을 당시 19건의 민원을 넣었다. “한 번도 심의대상 안 됐다”는 전 변호사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 전 변호사는 2017년 7월 박정희 전 대통령 탄생 100년 기념우표 발행 취소 결정을 두고 “너무 옹졸한 처사다. 박정희 전 대통령님, 송구스럽다는 말씀 올린다”고 했다. 이와 관련해 방통심의위는 2018년 전 변호사 발언에 대해 행정지도 권고를 결정했다.

민언련은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전원책 변호사가 허위주장을 근거로 시민단체를 모욕하고, 시민운동을 폄훼했다”고 지적했다. 민언련은 “방통심의위에 민원을 접수했다”면서 “전 변호사의 사회적 책임을 엄중히 따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