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윤수현 기자] 이두영 CJB청주방송 전 회장 아들·사촌이 '일감 몰아주기' 의혹보도 제보자를 찾으려고 직원들을 협박해 논란이다. 이들은 '일감 몰아주기' 의혹 보도가 나간 후 청주방송 사옥을 찾아 직원들에게 “누가 제보했는지 싹 찾아내겠다”고 소리쳤다. 고 이재학PD 대책위는 “경찰과 검찰은 이두영 전 회장 친인척이 저지른 폭언과 협박에 대해 빠른 수사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미디어오늘은 청주방송 대주주 일감 몰아주기 의혹을 보도했다. 청주방송이 이두영 전 회장 일가가 운영하는 회사에 일감을 몰아줬다는 내용이다. 보도 후 이두영 전 회장 아들 A와 사촌 B는 청주방송 사옥을 찾아가 직원들에게 폭언을 했다. A는 “당신 똑바로 살아”, “기사에 나온 게 한 줄이라도 사실이면 이 자리에서 할복한다”고 말했다. B는 “청주방송을 겨냥한 보도의 배후는 노조”, “제보자를 색출하라”고 협박했다.

청주방송CI

고 이재학PD 대책위는 10일 성명에서 “방송 노동자에게 폭언을 행사하고 협박한 이들은 즉각 피해자들에게 사과하고 피해를 보상하라”고 밝혔다. 대책위는 “청주방송은 두 명이 난동을 피우고 있음에도 경찰에 신고하지 않고 상황을 방치했다”고 강조했다.

대책위는 “방송사 구성원이 아닌 자가 방송사에 부당하게 간섭하거나 공격하는 행위는 방송법이나 전파법 등을 통해 엄격하게 금지되어 있다”면서 “하지만 이들은 법률과 규정을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들의 심기를 거스르게 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청주방송에 찾아가 폭언과 협박을 자행했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이들은 의혹에 대한 해명 대신 자신들의 치부를 파헤친 내부 고발자를 찾는 것에만 혈안이 되었다”면서 “어떤 방송국 사주 일가가 노동자에게 폭언하고 협박을 한단 말인가”라고 규탄했다.

대책위는 “청주방송은 이들이 저지른 명백한 범죄 행위를 방조하지 말고 끝까지 책임을 제기하라”면서 “경찰과 검찰은 이두영 전 회장 친인척이 저지른 폭언과 협박에 대해 빠른 수사에 나서고, 방송통신위원회와 고용노동부는 이두영 전 회장 친인척의 문제를 방기하는 청주방송에 합당한 처분을 내려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제보 사실이면 할복한다” 협박성 발언한 청주방송 대주주 가족)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