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김혜인 기자] KBS가 최동석 아나운서의 ‘뉴스9’ 하차 요구와 관련해 “공영방송 아나운서로서 걸맞게 행동하도록 주의를 줬다”고 밝혔다. 최 아나운서가 코로나19 사태가 지난 주말, 국내 여행을 다녀왔다는 사실이 아내의 SNS를 통해 알려지며 공영방송 메인 뉴스 진행자로서 적절하지 못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최동석 아나운서는 26일 "시청자들의 지적을 받아들이며 적절치 않은 처신에 대해 반성하고 주의하겠다"고 밝혔다. KBS는 “최 아나운서에게 공영방송의 아나운서로서 걸맞게 행동하도록 주의를 주었으며, 모든 구성원들이 공영방송인으로서의 본분을 다해 코로나 위기 극복에 적극 동참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5일 KBS <뉴스9>를 진행중인 최동석 아나운서 (사진=KBS)

최동석 아나운서의 아내이자 프리랜서 아나운서 박지윤 씨는 지난 주말 자신의 SNS에 “즐거웠던 50분간의 산행을 마치고 역병 속에 피어나는 가족애를 실감하며 카페로 향했다”는 글을 게재했다. 가족 및 지인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다.

해당 게시글 아래에는 ‘공영방송 아나운서로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야 한다는 취지의 댓글이 달렸다. 이와 관련해 박지윤 아나운서는 SNS에 “관광지를 돌아다니는 게 아닌 프라이빗 콘도에서 가족끼리만 있었다”며 “남편이 직장에 출근하는 것보다도 안전하다”고 반박했다. 이어 “요즘 이래라 저래라 프로 불편러들이 왜 이렇게 많아”라며 “자기 삶이 불만이면 제발 스스로 풀자. 남의 삶에 간섭 말고”라고 썼다.

이 같은 박지윤 아나운서의 대응은 최동석 앵커의 ‘뉴스9’ 하차 요구를 이끌어냈다. 시청자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실천되고 있는데 정작 메인뉴스 앵커인 최동석 아나운서는 왜 지키지 않느냐”, "코로나로 아이들의 개학이 몇차례 연기되었고 지금은 사회적 거리를 더 철저히 하고 있는 와중에 9시 뉴스 앵커가 여행을 가면 국민들이 동조하지않겠냐"는 비판을 시청자 게시판에 올리며 그의 하차를 요구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