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

미디어스

Updated 2020.4.1 수 13:14
상단여백
HOME 뉴스 뉴스
조선일보, '대구 거주 이유로 보건소 진료거부' 보도 정정"보건소 가지 않은 것으로 확인돼"…앞서 온라인판 기사에서 내용 수정
송창한 기자 | 승인 2020.03.13 12:43

[미디어스=송창한 기자] 조선일보가 서울 백병원에 입원중인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구 거주를 이유로 보건소에서 진료를 거부당했다는 자사 보도내용을 오보로 인정하고 사과했다. 

조선일보는 13일 2면 '바로잡습니다' 기사에서 "9일 자 A4면 '"대구 거주자 아니다" 거짓말… 서울 백병원 뚫렸다' 기사에서 확진자 A씨가 보건소에서 코로나 진단 검사를 거부당했다고 보도했지만, 최종 확진자 동선 조사 결과 보건소에 가지 않은 것으로 확인돼 바로잡는다"며 "방역 당국과 독자 여러분께 사과드린다"고 했다. 

13일 조선일보는 9일 자<"대구 거주자 아니다" 거짓말… 서울 백병원 뚫렸다> 기사 내용을 바로잡았다.

9일 조선일보는 서울 백병원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A씨가 대구 거주를 이유로 "한 개인 병원을 방문하고 보건소에서 우한 코로나 진단 검사를 받으려 했으나 이마저도 거부당했다"고 보도했다. 

특정 지역 거주를 이유로 사실상 국가의료시스템이 무너졌다는 해당 내용의 파급력은 컸다. 해당 보도내용은 다른 주요매체들에서 주요하게 다뤄졌고, 방역당국 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이 이어지면서 논란이 일었다. 

그러나 11일 조선일보는 11일 온라인판 기사에서 해당 내용을 "마포구 소재 한 내과를 방문한 뒤 약국에 들린 후 딸의 집에 머물렀다"고 수정했다. 미디어오늘 보도에 따르면 마포구 보건소 측은 "조선일보 기자가 70대 여성이 보건소에 다녀갔는지 물어서 해당 여성의 신분을 확인하고 CCTV까지 확인해 온 적이 없다고 알려드렸다"며 "보건소에서 진료를 거부당했다는 것은 있을 수도 없는 일이고 말이 안된다"고 했다. 

해당 기사를 작성한 조선일보 기자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글을 올려 오보를 시인했다. 이 기자는 "오늘 마포구에 확인한 결과, 할머니는 마포구 한 내과를 방문했지만 마포구 보건소에는 방문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잘못된 정보를 일부 전해드린 것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했다.

송창한 기자  sch6966@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창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2길 22 가든빌딩 608호 (우) 07238  |  대표전화 : 02-734-9500  |  팩스 : 02-734-2299
등록번호 : 서울 아 00441  |  등록일 : 2007년 10월 1일  |  발행인 : 안현우  |  편집인 : 임진수  |  개인정보책임자 : 윤희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희상 팀장
미디어스 후원 계좌 안내 : 하나은행 777-910027-50604 안현우(미디어스)
Copyright © 2011-2020 미디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mediaus.co.kr

ND소프트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