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윤수현 기자] 검찰이 최근 나경원 미래통합당 의원의 자녀 관련 비리 의혹에 대해 수사 속도를 내는 것으로 확인됐다. 검찰은 성신여대에 나경원 의원 관련 자료 제공을 요청했고 25일 5차 고발인 조사에 들어간다. 시민단체들은 “추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11차 고발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경원 의원은 각종 의혹에 휘말려 있다. ▲아들 학술 포스터 표절 의혹 ▲딸 성신여대 부정 입학 의혹 ▲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 사유화 의혹 ▲딸 SOK 이사 부정 등재 의혹 등이다. 이와 관련해 민생경제연구소·시민연대‘함깨’·사립학교개혁과 비리추방을 위한 국민운동본부 등 시민단체는 나경원 의원을 10차례 고발한 바 있다.

나경원 미래통합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시민단체들은 2월 말~3월 초 나경원 의원에 대해 11차 고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들은 “최근 MBC 스트레이트 보도(나경원 아들 입시 의혹 관련 방송) 내용과 대한장애인체육회의 SOK 채용 비리 문제에 대한 감사 결과를 바탕으로 나경원 의원 등을 곧 11차 고발할 예정”이라면서 “이번 11차 고발은 검찰의 지독한 직무유기에 강하게 항의하고, 경찰이 수사에 착수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경찰에 제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민단체들은 검찰이 최근 나경원 의원 관련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전했다. 시민단체 주장에 따르면 검찰은 성신여자대학교에 공문을 보내 나경원 의원 관련 자료 제공을 요청했다. 또 수사 담당 검사를 부부장검사로 변경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민단체들은 “검찰은 지금이라도 모든 혐의를 부인하고 해명조차 거부하고 있는 나경원 의원 등에 대한 대대적인 강제수사, 압수수색 및 구속 엄벌에 나서야 할 것”이라면서 “열 번의 고발에도 불구하고 검찰이 계속해서 수사하지 않는다면, 검찰을 경찰과 공수처에 반드시 직무유기로 고발하고 엄벌을 촉구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나경원 의원은 소송과 위협, 짜증과 역정으로 수없이 많은 비리를 덮을 수는 없다는 진실을 깨닫고, 반복해서 제안한 대로 ‘공개토론’에 응할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