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박정환] 3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한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여자친구의 미니앨범 '回: LABYRINTH' 발매 쇼케이스는, 쏘스뮤직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한가족이 된 이후 처음 언론에 공개한 자리였다.

빅히트와 레이블로 손잡은 만큼 취재진에겐 이번 여자친구의 컴백이 기존 컴백과 얼마만큼 달라졌는가가 궁금했던 자리.

이 궁금증에 대해 엄지는 “방시혁 PD님을 비롯해 빅히트 스태프가 곡 작업과 사진, 영상 작업 전반에 있어 도움을 제공했다. 음악과 퍼포먼스, MV에서 콘텐츠적으로 도움을 받았다”면서 “앨범에서 이야기하려는 부분이 보다 견고하고 탄탄해졌다”는 차이점을 밝혔다.

걸그룹 여자친구가 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새 미니앨범 '回:LABYRINTH'(회:래버린스) 발표회에 참석,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앨범은 소속사 쏘스뮤직이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레이블로 편입된 뒤 처음 선보이는 결과물이다. Ⓒ연합뉴스

리더 소원은 “방시혁 PD님은 ‘그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여자친구만의 매력이 있다. 여자친구의 매력을 살릴 콘텐츠를 계속 발전시켰으면 좋겠다”면서 “여자친구를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는, 방시혁이 여자친구를 어떻게 응원했는지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소원은 이에 더해 “빅히트 분들이 작사에 참여하는 등 전체 앨범에 프로듀싱해주셔서 응원받는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앞으로가 기대돼서 설레고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번 컴백 앨범이 기존의 앨범과 달라진 점에 대해 엄지는 “기존 앨범을 만들 때엔 수록곡의 좋은 퀄리티를 제공하기 위해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수록곡 전체를 신경 많이 썼다”며 “이번에는 수록곡이 전체적으로 연결된다는 점이 기존 앨범 작업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이라고 설명했다.

하나 더 있다. 앨범 디자인에 있어 기존의 앨범 커버에는 항상 여자친구 멤버들의 얼굴이 전면에 있었다. 하지만 이번 앨범 커버에는 여자친구 멤버들의 얼굴이 들어가지 않는다. 앨범 안에 이미지샷이 포함돼 있다.

걸그룹 여자친구가 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새 미니앨범 '回:LABYRINTH'(회:래버린스) 발표회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여자친구는 데뷔 5년 차를 맞이하는 3세대 대표 여자아이돌 가운데 한 그룹이다. “데뷔 5주년을 맞는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는 예린은 “5년 동안 많은 팬들이 응원하고 사랑해주셨다”고 전했다.

작년 여자친구는 해외 9개국에서 투어를 가졌다. “해외 투어 당시 팬들의 에너지가 어마어마했다”는 유주는 “콘서트할 때 해외 팬들이 수록곡의 응원법까지 준비했다. 감동받았다”며 “앞으로도 팬들과 쭉 함께하겠다는 다짐을 했다”고 답했다.

이번 '回: LABYRINTH' 활동을 통해 얻고 싶은 목표에 대해 신비는 “높은 완성도의 새로운 이야기가 담겼다. 여자친구만의 색깔을 보여드리는 활동을 할 것”이라며 “팬과 소통을 열심히 하는 활동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밝혔다.

여자친구의 미니앨범 '回: LABYRINTH' 전곡은 3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멜론에선 7시 현재 타이틀곡 ‘교차로’가 10위로 진입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