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윤수현 기자]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이 2020년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출마 여부에 대해 “고심 중”이라고 밝혔다. 고민정 대변인은 “때가 되면 말씀드릴 수 있는 시기가 올 것”이라고 말했다. 고민정 대변인이 총선 출마 여부에 직접 답을 한 것은 처음이다.

고민정 대변인은 8일 KBS ‘김경래의 최강시사’와 인터뷰에서 이 같이 밝히며 ‘민주당이 나경원 전 한국당 원내대표 대항마로 고민정을 검토하고 있다’는 풍문에 대해 “보도를 통해서 보고 있다”고 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 (사진=연합뉴스)

고민정 대변인은 일각에서 제기하는 총선용 청와대 비판에 대해 “프레임을 만들이 위함”이라면서 “출마할 결심을 가졌던 분들은 지난해 여름 입장을 밝혀서 정리가 다 된 바가 있다”고 설명했다. 고 대변인은 “이번에 디지털혁신비서관·신남방·신북방 비서관이 생겼다”면서 “이런 것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언급하지 않고 있다. (청와대를 비판하는 이들이) 보고 싶은 것만 보는 것 아닌가”라고 되물었다.

고민정 대변인은 문 대통령 신년사 핵심 문장을 “확실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게 하겠다”로 꼽았다. 이번 신년사에서 '확실한 변화, 국민 체감'은 6번 언급됐다. 그는 “정권 중반기가 시작되는 시점이다. 부족한 것들은 더 채워야 하고 안착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면서 "(문 대통령 발언은)주 52시간, 문재인 케어, 부동산 정책, 이 모든 것들을 잘 안착시킬 수 있도록 더욱더 세심하게 살피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