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진경] 영화 <옥자>의 배우 폴 다노 연출, 제이크 질렌할과 캐리 멀리건 주연의 <와일드라이프>가 현장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메이킹 스틸과 영화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12월 25일 개봉 이후 국내 관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와일드라이프>는 퓰리처상 수상 작가 리처드 포드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옥자> <유스> <데어 윌 비 블러드> 등에서 섬세한 연기를 펼친 할리우드 배우 ‘폴 다노’의 감독 데뷔작이다. 여기에 <위대한 개츠비>와 <인사이드 르윈> 등의 작품에서 다양한 매력을 선보여온 배우 캐리 멀리건, 얼마 전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으로 내한, ‘재익이’라는 별명까지 얻은 스타 제이크 질렌할이 주연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영화 <와일드라이프> 메인 포스터

1960년 몬태나로 이사한 가족이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며 겪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와일드라이프>는 제34회 선댄스영화제에서 최초로 공개되어 언론과 평단의 극찬을 받았다. 또한, 같은 해 칸영화제 비평가주간 개막작으로 선정되었으며 제36회 토리노국제영화제에서 작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에 공개한 메이킹 스틸에는 감독으로 완벽 변신한 ‘폴 다노’의 모습이 담겨있어 화제다. 특히 <옥자> <프리즈너스>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던 제이크 질렌할과 폴 다노가 배우와 감독으로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순간이 포착되어 눈길을 끈다. 실제로 폴 다노와 제이크 질렌할은 영화의 제작자로서도 직접 참여하며 열정을 쏟았고, 여기에 <플로리다 프로젝트(2017)>의 제작자 앤드류 던칸까지 합류해 힘을 더했다.

스틸 속 의상이나 풍경에서 볼 수 있듯 영화는 전후의 혼란이 느껴지는 1960년대, 산맥을 따라 산불이 번지는 몬태나 지역을 배경으로 하며, 이 시대적, 공간적 특수성을 살리기 위해 미술팀과 의상팀, 분장팀 등 프로덕션 스탭들의 협업이 중요했다.

영화 <와일드라이프> 촬영 현장

집에 걸리는 커튼 하나에도 몇 시간을 고민했다는 폴 다노 감독의 깐깐한 기대치를 만족시키기 위해 할리우드 최고의 스탭들이 힘을 모았고, 결국 매 장면 자연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미장센이 돋보이는 시대극을 완성할 수 있었다. 스틸 속에는 없지만, 여기에 <유스(2015)>의 ‘Simple Song #3’으로 아카데미 주제가상에 노미네이트된 세계적인 음악가 데이빗 랭이 <와일드라이프>의 음악 감독으로 참여해 인물들의 감정선을 보다 효과적으로 살리는 데 기여했다.

현장 분위기를 담은 메이킹 스틸과 영화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 <와일드라이프>는 현재 절찬 상영 중이다.

연예계와 대중 미디어를 통해 세상을 보고자합니다. 너돌양의 세상전망대 http://neodol.tistory.com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