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 20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아스트로의 미니 6집 '블루 플레임(BLUE FLAM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아스트로는 이번 컴백을 통해 데뷔 이후 처음으로 ‘통일’을 한 게 있다.

무엇을 통일했을까. 앨범명과 타이틀곡의 통일이다. 앨범명과 타이틀곡 모두 '블루 플레임(BLUE FLAME)'이란 이름으로 활동한다.

그룹 아스트로가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미니 앨범 '블루 프레임'(BLUE FLAME) 발매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앨범명 '블루 플레임(BLUE FLAME)'에 대해 진진은 “‘푸른색 불꽃’이란 뜻이 담겼다”면서 “음악적으로 새로운 시도를 많이 했다. 치명적이면서도 몽환적이고, 파탈적인 앨범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타이틀곡에 대해 차은우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적극적으로 사랑의 마음을 표현하는 노래”라고 전했다.

이번 앨범을 한 마디로 압축해서 표현하는 것에 대해 라키는 “‘몽환 파탈’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이번에 선보일 무대는 몽환적이면서도 치명적인 콘셉트가 담겨서”라고, 차은우는 “미녀와 야수”라고 표현했다.

그룹 아스트로가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미니 앨범 '블루 프레임'(BLUE FLAME) 발매 쇼케이스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아스트로는 다른 가수에 비해 컴백 기간이 길었다. 윤산하는 “10개월 만의 컴백이라 설레고 떨리면서 걱정된다”고, 차은우는 “오랜만에 컴백하는 활동이라 뜨겁게 불타오르는 활동을 보여드릴 것”이란 각오를 밝혔다.

그간 아스트로는 빌보드 소셜 50안에 차트인하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이루고픈 목표에 대해 진진은 “지난번 활동에선 음원차트 25위까지 올랐다. 이번엔 20일에 컴백했으니 20위까진 올라가고 싶다”는 목표를 피력했다.

이번 아스트로의 컴백은 지난 활동과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이 질문에 대해 라키는 “그간 음악을 만드는 부분에 있어 멤버의 참여도가 약했던 점이 있었다. 이번엔 멤버들의 수록곡이 들어갔다”고 전했다.

추가로 라키는 “외적으로도 ‘성장’에 초점을 맞췄다. 옷도 노출이 다소나마 있고, 콘셉트가 성숙해졌다”고 보충했다.

그룹 아스트로가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미니 앨범 '블루 프레임'(BLUE FLAME) 발매 쇼케이스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이번 아스트로의 컴백에선 문빈의 부재에 대해 궁금해하는 취재진이 많았다. 이 부분에 대해 진진은 “빈이의 건강이 최우선이라 멤버들 및 회사와 이야기를 많이 했다. 저희도 아쉽다”며 “빈이가 함께한단 마음가짐으로 무대에 설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차은우는 “빈이가 무대를 잘한다. 빈이가 활동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안타깝고, 팬에게 죄송하다”며 “빈이 자리가 느껴지지 않게 열심히 노력하고 준비할 것”이란 각오를 밝혔다.

아스트로의 미니 6집 '블루 플레임(BLUE FLAME)' 전곡은 20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