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김혜인 기자] KBS 국정감사에서 ‘김경록 인터뷰’ 논란과 관련해 KBS 사회부장이 사임을 시사하는 글을 올리고 복귀한 것에 대해 “가벼운 처신”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KBS 국정감사에서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KBS 사회부장의 사의 표명은 오바 액션이고 철없어 보인다”고 했다. 이어 “사회부장 직책이 개인의 것이냐. 마음대로 던지고 철부지 같다”며 “KBS 기강이 흐트러진 게 아니냐”고 양승동 사장에게 물었다.

지난 15일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는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모습. (출처=연합뉴스)

이상민 의원은 ‘KBS 김경록 인터뷰’ 논란과 관련해 “일부에서 제기되는 검찰 내통이라는 주장은 과장된 것이라고 믿고 싶지만, 부주의 정도는 가볍지 않다”며 “검찰이 인터뷰 당사자가 김경록 씨라는 사실을 알아차릴 정도면 취재원 보호 과정이 제대로 안 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 의원은 “사회부장이 사장이 조사위원회를 구성한다고 밝힌 것에 대해 불만을 나타낸 것으로 알고 있다. 사회부장이 사표를 여전히 고집하고 있냐”고 물었다.

이에 대해 양승동 사장은 “그렇지 않다. 사의 표명의 뉘앙스로 글을 올렸지만, 이틀 뒤 업무에 복귀했다”고 답했다. 이에 이상민 의원은 “사회부장이라면 내부 성찰을 한 뒤 반복되지 않도록 살펴야지, 사회부장 직책이 무슨 개인의 것이냐”며 “철부지 같다”고 비판했다.

앞서 ‘유시민의 알릴레오’에서 KBS 인터뷰 검찰 유출 의혹이 제기되자 KBS는 이를 강하게 부인하는 입장을 내고 조사위원회를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성재호 사회부장은 KBS 사내 게시판에 보도 과정과 김경록 씨와의 인터뷰 녹취록을 공개하며 “이젠 짐을 내려놓아도 될 것 같다”는 글을 올렸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