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김혜인 기자] 4·16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가 검찰의 조국 법무부 장관에 대한 전방위 수사를 가리키며 ”검찰이 공정하려면 세월호참사 책임자들에 대한 광범위한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재수사를 촉구했다.

25일 윤석열 검찰총장은 공식 석상에 처음으로 조국 법무부 장관 수사와 관련해 “절차에 따라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검찰은 지난 23일 11시간에 걸쳐 조국 법무부장관 자택 압수수색을 진행한 데 이어 자녀 입시와 관련된 대학교에 대한 압수수색까지 진행했다.

(출처=416연대)

이를 두고 4·16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이하 4·16 연대)는 ”개혁을 거부하고 편파적이며 불공정한 검찰의 작태“라고 비판하며 “(현재 검찰의 모습은) 지난 박근혜 정권 당시와 다르지 않다”고 질타했다.

25일 4·16연대는 성명을 내고 “검찰이 조국 장관과 그 가족에게 대규모 압수수색을 자행하고 엄청난 규모의 검찰 인력과 국가 예산을 퍼붓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들은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며 “수사, 기소 권력을 독점한 검찰은 사법 적폐 정치검찰의 편파수사 관행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검찰은 그때나 지금이나 적폐 세력과 자유한국당의 편에서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4·16연대는 ”주어진 강력한 힘을 세월호참사 전면 재수사에 사용하라“면서 ”검찰 개혁의 첫 시작은 황교안을 비롯한 박근혜 정권에 의한 세월호참사 수사 방해와 진실 은폐의 잘못된 역사를 바로잡는 데서 출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4·16연대는 ”이번 조국 장관 수사에서 보여주었듯 검찰이 공정하다면 세월호참사 책임자들에 대한 대규모 압수수색과 신속하고 광범위한 수사를 반드시 해야 한다“며 ”그가 누구든 검찰은 지금처럼 성역 없이 황교안과 같이 진상규명을 방해하는 권력자들에 대해서도 수사해야 한다“고 했다.

4.16세월호참사 책임자 처벌을 위한 <전면 재수사> 촉구 국민서명
☞ 온라인서명 바로하기-
http://bit.ly/세월호재수사서명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