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윤수현 기자] 조국 딸 학생기록부 유출 사건과 관련해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공개돼서는 안 될 개인정보들이 공개되는 것에 대해 대단히 유감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검찰에 유출 경위에 대한 조사를 지시했다”고 밝혔다.

앞서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은 3일 ‘조국 후보자의 거짓! 실체를 밝힌다’ 기자간담회에서 조국 후보 딸의 고교시절 영어 과목별 성적 등급을 공개했다. 주광덕 의원은 해당 자료의 출처를 ‘제보’라고 밝혔다. 주광덕 의원의 기자회견 이후 다수의 관련 보도가 나왔다.

▲박상기 법무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이후 ‘수사기관이 조국 후보 딸의 학생기록부를 유출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조국 후보 딸 학생기록부는 본인과 수사기관만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조국 후보 딸이 스스로 주광덕 의원에게 학생기록부를 제공했을 가능성은 희박하다. 따라서 수사기관이 주광덕 의원에게 학생기록부를 넘겼을 가능성이 큰 것이다. 주광덕 의원은 검사 출신이다.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5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경찰에서 수사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법무부에서도 유출 경위에 대한 조사를 (검찰에) 지시했다”면서 “공개돼서는 안 될 개인 정보들이 공개되는 것에 대해 대단히 유감스럽게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산의료원장 압수수색 문건이 유출돼 TV조선에 보도됐다는 의혹과 관련해선 “(TV조선에) 보도된 경위에 대해 혹시 검찰에서 유출한 게 아닌지 확인을 해봤다"며 "그 부분에 대해 검찰이 누설한 것은 아니라는 경위서를 받았다”고 해명했다.

한편,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5일 기초학력 보장방안 기자회견에서 “학생부에는 성적은 물론 인성 등 정의적 요소까지 모두 기술되기 때문에 본인이나 교사의 허락 없이 학교 담 밖으로 나가선 안 된다. 학생부 유출을 막기 위한 보완조처가 필요하다고 본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