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윤수현 기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심의소위원회가 성 상품화 논란의 ‘배스킨라빈스 핑크스타’ 광고를 내보낸 CJ ENM 계열사 채널 7곳에 법정제재 경고 결정을 내렸다.

6월 28일 배스킨라빈스는 신제품 아이스크림 ‘핑크스타’ 광고를 공개했다. 광고에 출연한 11살 여아는 민소매 원피스를 입고 진한 화장을 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아이스크림을 입술 근처에 묻히고 입술을 클로즈업했다. 광고가 공개된 후 ‘성 상품화’ 논란이 일었고 배스킨라빈스는 6월 29일 TV 광고를 중단했다.

▲배스킨라빈스 광고 장면

배스킨라빈스 핑크스타 광고를 방송한 채널은 Mnet·OtvN·On style·XtvN·OCN·올리브네트워크·tvN 등이다. 이들은 모두 CJ ENM 계열사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심의소위원회는 7일 회의에서 이들 방송에 법정제재 경고 결정을 내렸다.

전광삼 상임위원은 “어린이는 어린이로 내버려 둬라”면서 “광고를 보면 어린이를 어른으로 만들어놨다”고 지적했다. 심영섭 위원은 “실질적으로 어린이를 (성적으로) 대상화시켰다”면서 “성적 환상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허미숙 소위원장은 “방송 사업자는 어린이가 출연하거나 연출한 내용이 미성년자 시청자에게 미칠 영향과 결과를 주의 깊게 판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