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베트남 출신 아내에게 상습적으로 폭행을 휘두르다 입건된 사건으로 한국 사회가 떠들썩했다. 15일 방영된 KBS2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 등장한 남편은 베트남에서 이주한 아내를 때리지는 않지만, 그에 준하는 무책임하고 불성실한 태도로 많은 시청자들의 답답증을 유발했다. 오죽하면 이 사연으로 3년 만에 <안녕하세요> 역대최다 득표를 갱신했을까.

KBS 2TV 예능프로그램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남편을 믿고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건너왔지만, 요즘 들어 뼈저리게 후회한다는 아내의 사연은 대략 이러하다. 두 아이를 둔 집안의 가장인 남편이 걸핏하면 직장을 그만둔다는 것. 결혼하고 6년 동안 무려 10번이나 직장을 그만두고 직업을 여러 번 바꾸니 아내의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닐 듯하다.

여기에 남편은 직장을 그만두어 별다른 일이 없어도 살림에 서툴다는 이유로 집안일을 거의 하지 않고, 친구들과 음주가무를 즐기다 집에 늦게 들어오는 일도 허다하다고 한다. 한국어가 서툰 아내를 위해 별다른 배려를 하지 않는 것은 기본, 설상가상 아침저녁마다 자신의 소변을 받아서 먹는 남편이다.

매일 소변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배우자로서는 큰 고민이 될 것 같은데, 가장이 해서는 안 되는 일을 모두 하고 있는 남편은 가히 <안녕하세요> 역대 최다 득표수를 차지할 만한 답답함을 유발한다.

KBS 2TV 예능프로그램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남편은 자신도 변하기 위해 <안녕하세요> 출연한 것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남편에게 <안녕하세요> 출연보다 더 시급해 보이는 문제는 자신에게 좀 불리하거나 힘든 상황이 오면 온갖 핑계를 대고 금방 포기해버리는 기질이다. 평소 '욱'을 잘 참지 못한다는 남편은 이와 같은 성격 때문에 다니던 직장에서 권고사직도 많이 당하는 편이라고 한다.

남편이 생계를 꾸려갈 능력이 없으면 아내가 대신해도 된다. 하지만 베트남 출신 아내는 아직 한국어가 서툴고 어린 자녀들의 양육을 도맡아 하고 있다. 걸핏하면 일을 그만둬 생계를 꾸리기 막막한 상황, 거기에 집안일도 육아도 도와주지 않는 남편이다. 무엇보다 그는 빠른 포기와 온갖 핑계로 자신의 무책임한 행동을 합리화시키는 답답한 모습만 보여준다.

과연 남편은 <안녕하세요> 출연 후 달라질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출연으로 단박에 해결될 문제라면 그 전에도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고칠 수 있는 행동이 아니었을까. 여러모로 찝찝함을 남긴 <안녕하세요> 역대최다 득표 사연이다.

연예계와 대중 미디어를 통해 세상을 보고자합니다. 너돌양의 세상전망대 http://neodol.tistory.com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