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그룹 원팀(1TEAM)의 두 번째 미니앨범 '저스트'(JUST) 발매 기념 쇼케이스는 원팀이라는 신인 보이그룹이 앨범 발매 후 4개월 만에 신곡을 발매, 초고속 컴백이 가능하단 걸 보여주는 자리였다.

먼저 BC는 “1집을 준비하면서 어떤 방법으로 앨범을 준비해야 하는가를 알았다. 이번엔 신나면서도 재밌게 준비했다”고, 제현은 “1집 활동을 마치고 모자란 점을 보완하기 위해 모니터했다. 노력한 만큼 팬에게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컸다”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두 번째 미니앨범 '저스트'(JUST) 발매한 그룹 원팀(1TEAM) (사진제공=라이브웍스컴퍼니)

신인이 4개월 만에 컴백하다 보니 부담이 없지만은 않았다. 루빈은 “(4개월 만의 컴백이라) 부담이 심했다. 이런 부담을 이기기 위해 멤버들과 노력했다”고, 정훈은 “육체적으론 힘들었지만 팬을 빨리 만날 수 있어서 설렜??rdquo;고 털어놓았다.

최근 아이돌 그룹은 자신들의 앨범에 자작곡을 넣는 게 추세다. 원팀에선 BC가 작곡을 담당하는 멤버다. BC는 “즐겁게 만든 곡이 앨범에 실려 영광이다. 제가 만든 노래를 멤버들이 잘 불러서 좋은 곡이 만들어질 수 있었다. 멤버들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원팀은 올해 3월에 데뷔한 새내기 보이그룹. 그럼에도 예스24라이브홀에서 팬에게 콘서트를 선사할 만큼의 팬덤을 보유한 그룹으로 성장했다.

오늘 저녁 8시에 콘서트를 통해 팬들에게 신곡을 선사하는 심경에 대해 루빈은 “저희를 사랑해주는 팬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오늘 저녁은 저희 무대를 가장 먼저 팬에게 공개하는 자리다. 빨리 열게 돼 설레면서 감사하다”고 팬에 대해 감사하단 표현을 아끼지 않았다.

두 번째 미니앨범 '저스트'(JUST) 발매한 그룹 원팀(1TEAM) (사진제공=라이브웍스컴퍼니)

원팀이 이번 앨범 활동을 통해 이루고픈 목표는 무엇일까. 먼저 정훈은 “열심히 활동해 신인상을 받고 싶고, 다음 앨범에선 랩메이킹에 참여하는 게 꿈”이라고, BC는 “3번째 트랙이 제 수록곡이다. 다음엔 제가 만드는 3번 트랙곡이 타이틀곡이 됐으면 한다”는 꿈을 밝혔다.

이어 진우는 “멋있게 활동해서 저희만의 음악을 꽉 채운 정규 앨범을 발매하고 싶다”고, 루빈은 “지난 앨범 활동 최고 성적이 ‘엠카운트다운’ 9등이었다. 이번엔 5등 안에 들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제현은 “열심히 노력하고 활동해서 많은 팬들과 올림픽 체조경기장 같은 큰 장소에서 만석으로 콘서트를 했으면 좋겠다”고 추가했다.

원팀(1TEAM)의 두 번째 미니앨범 '저스트'(JUST) 전곡은 10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