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송창한 기자] 차명진 전 자유한국당 의원(현 자유한국당 부천소사 당협위원장)이 세월호 참사 유가족을 향해 "징하게 해쳐 먹는다"는 등의 막말을 해 사회적 비판이 거세다. 4.16연대와 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는 차 전 의원에 대한 고소‧고발 등 법적대응에 즉각 나서겠다고 밝혔다.

차 전 의원은 세월호 참사 5주기 하루 전인 15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게시글에서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쳐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먹고 진짜 징하게 해쳐 먹는다"며 세월호 유가족들을 비난하는 막말을 쏟아냈다.

차 전 의원은 "개인당 10억의 보상금 받아 이걸로 이 나라 학생들 안전사고 대비용기부를 했다는 얘기 못들었다"며 "귀하디 귀한 사회적 눈물비용 개인용으로 다 쌈 싸먹었다. 나같으면 죽은 자식 아파할까 겁나서라도 그 돈 못 쪼개겠다"고 썼다.

차명진 전 자유한국당 의원은 세월호 참사 5주기 하루 전인 15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게시글에서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쳐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먹고 진짜 징하게 해쳐 먹는다"며 세월호 유가족들을 비난하는 막말을 쏟아냈다.

이어 그는 "이 자들의 욕망이 거기서 멈추지 않는다. 세월호 사건과 아무 연관 없는 박근혜, 황교안에게 자식들 죽음에 대한 자기들 책임과 죄의식을 전가하려 하고 있다"며 "보통 상식인이라면 내탓이오, 내탓이오 할텐데 이 자들은 원래 그런 건지, 아니면 좌빨들한테 세뇌당해서 그런지 전혀 상관없는 남탓으로 돌려 자기 죄의식을 털어버리려는 마녀사냥 기법을 발휘하고 있다"고 망언했다.

앞서 이날 오전 4‧16연대와 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는 세월호 참사 5년을 맞아 박근혜 전 대통령, 황교안 전 법무부장관(현 자유한국당 대표) 등 참사 당시 정부 책임자 17명의 실명을 공개하고 재수사와 처벌을 요구했다. 지금까지 세월호 사건으로 처벌을 받은 정부 관계자는 김경일 해경 123정장 1명 뿐이다. 차 전 의원의 발언은 유가족들의 책임자 명단 공개에 따른 의도적인 공격성 막말로 보인다.

차명진 전 자유한국당 의원. (현 자유한국당 부천소사 당협위원장. 사진=연합뉴스)

4.16연대와 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는 차 전 의원을 즉각 고소하겠다는 입장이다. 배서영 4.16연대 사무처장은 16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차 전 의원의 게시글을 보았다며 "즉각 고소·고발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 사무처장은 "황교안 전 법무부 장관 등이 수사 대상이다. 결국 이런 것에 대해 뭔가를 방어하기 위해서 그렇게 세게, 보수 세력의 결집을 촉구한 것은 아닌가 의심된다"며 "매우 정략적인 행동이라고 보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차명진이란 자의 발언에 대해서는 가수 이승환 씨가 한 '못나고 못됐고 추악하기 그지없다'는 말로 대신하겠다"고 덧붙였다.

막말 논란이 확산되자 차 전 의원은 글 내용 중 '세월호 유가족들'이라고 쓴 부분을 '세월호 유가족들 중 일부 인사들'이라고 고쳤다가, 이후 글을 삭제했다. 세월호 5주기 직전에 나온 망언으로 네이버·다음 등 주요 포털에서는 차 전 의원의 이름이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내리며 여론의 공분을 사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