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윤수현 기자] 검찰이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딸 특혜채용 의혹과 관련해 전 KT 전무 김 모 씨를 구속했다. 이에 KT새노조는 “김성태 의원을 즉각 공개 소환하고 수사를 확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한겨레신문은 지난해 12월 20일 <[단독] 김성태 딸 ‘KT 특혜채용’ 의혹…“무조건 입사시키란 지시 받아”> 기사를 통해 김성태 의원의 딸이 비정상적인 경로를 통해 KT에 특혜채용됐다는 의혹을 보도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한겨레신문을 들고 딸 특혜채용 의혹을 해명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보도가 나간 후 김성태 의원은 “딸이 KT 스포츠단 계약직으로 근무하며 밤잠도 안 자고 공부해 2년의 계약 기간이 끝나기 전에 KT 공채시험에 합격했다”면서 “사실관계가 하나도 확인되지 않은 보도”라고 반박했다.

하지만 서울남부지검은 1월 KT 경기도 성남 본사와 광화문사옥을 압수수색했다. 14일에는 전 KT 전무인 김 모 씨를 구속 수감했다. 김 씨는 인재경영실장으로 근무하던 2012년 공개채용 절차를 어기고 김성태 의원 딸을 합격시킨 혐의를 받고 있다.

김 모 씨의 구속수감 이후 KT새노조는 14일 <김성태 딸 등 KT 채용 비리 수사 확대하라> 성명을 통해 “드디어 진실의 문을 열 첫 구속자가 나왔다”며 “김성태 의원을 즉각 공개 소환하여 수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KT새노조는 “KT가 김성태 딸을 특혜채용한 것은 외부 청탁이 없이는 불가능한 것이라는 점에서 김성태 의원에 대해 철저한 수사가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이 기회에 KT의 뿌리 깊은 정치 유착을 발본색원한다는 각오로 검찰은 수사를 확대해야 한다”고 밝혔다.

KT새노조는 “구속된 김 모 씨의 경우도 낙하산 인사였다”면서 “그런 그가 내부 협조 없이 그런 대담한 채용 비리를 저지를 수 없었을 것이다. KT 적폐의 필수공식인 사고 치는 낙하산과 그 협력자 공식이 또다시 확인된 셈이라는 점에서 KT 적폐 청산을 위해서라도 관련자 전원에 대한 단호한 수사가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KT새노조와 함께 김성태 의원을 서울중앙지검·서울서부지검 등에 고발한 ‘약탈경제반대행동’은 14일 <김성태 의원 딸 KT 부정취업 사건은 담당 임원처벌로 끝날 일이 아니다> 성명에서 “김성태 의원 이외에 KT에 자녀의 부정취업을 한 혐의가 있는 권력자들에 대한 신속한 수사의 확대가 필요하다”고 했다.

약탈경제반대행동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자유한국당 소속 정갑윤 국회의원의 차남 정 모 씨는 KT 지역본부로 입사해서 2011년 이후 본사 대외협력팀으로, 현재는 미래사업협력실 금융정책담당 금융협력팀 차장이며, 국회 대관업무를 전담한다”면서 “아버지는 정치권력자이고, 아들은 케이뱅크의 대주주 적격성 심사를 앞둔 KT의 담당 실무자이며, 아버지가 있는 국회를 전담하고 있다는 것이다. 권력자의 자녀에 대한 특혜성 부정취업을 넘어서, ‘정경유착’의 혐의마저 있다고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약탈경제반대행동은 “KT의 황창규 회장도 책임을 져야 한다. 이번 사건뿐만이 아니라, 불법과 비리 의혹이 KT와 그에게는 너무 많다”면서 “다가오는 주주총회 전에 자신의 전반적인 경영실패에 대한 책임을 인정하고 회장직을 사퇴하는 것이 옳다. ‘5G 시대’의 거대 통신기업을 이끌 수 있는 책임감 있는 진짜 기업인이 KT에는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