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차고 설레고, 걱정되는 복합적인 감정이 든다. 최선을 다하고, 열심을 다해보자는 마음가짐을 갖는다.”

20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진행된 윤지성의 첫 번째 솔로 앨범 'Aside(어사이드)'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윤지성이 취재진에게 처음으로 한 멘트다. 11명이 함께 서다가 솔로로 데뷔하는 홀로서기의 심정을 엿볼 수 있는 멘트였다.

이번에 윤지성이 들고 온 솔로곡은 ‘in the Rain'. 그동안 워너원이 선보인 밝고 에너제틱한 곡과는 차별화된 발라드 곡을 타이틀곡으로 들고 왔다.

“가사가 슬퍼서 녹음하며 울었다”는 윤지성은 “많은 분에게 사랑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해서 타이틀곡으로 선정했다. 노래가 들을수록 좋다”며 타이틀곡 선정 이유를 전했다.

가수 윤지성이 20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첫 솔로 앨범 '어사이드(Aside)' 발매 쇼케이스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왜 내가 아닌지’는 ‘in the Rain'과 함께 타이틀곡으로 경합을 벌인 곡이다. 윤지성은 ’왜 내가 아닌지‘에 대해 “무조선 제가 노래해야겠다고 생각할 정도로 너무 좋아서 타이틀곡으로 고민했던 노래”라고 해당 노래에 대한 애착을 설명했다.

워너원의 멤버이던 이대휘는 윤지성을 위해 ‘쉼표’라는 곡을 선물했다. 해당 노래에 대해 “이PD님께서 주신 곡”이라는 윤지성은 “대휘가 선물해서 의미가 남다른 곡으로, 대휘가 ‘언제 불러줄 거냐’고 전화할 정도였다”는 일화를 전했다. ‘쉼표’는 윤지성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곡이기도 하다.

윤지성이 워너원이라는 그룹으로 활동하다가 솔로로 데뷔하면서 가장 신경 썼던 점은 무엇일까. “워너원 활동이 콘셉트에 맞춰왔다면 이번엔 저의 모든 걸 보여드려야 해서 많은 부분을 신경 썼다”는 윤지성은 “11명이 하던 걸 혼자 다 해야 해서 부담과 걱정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윤지성은 “워너원 멤버들의 빈자리가 느껴지지만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게 돼서 설레고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가수 윤지성이 20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첫 솔로 앨범 '어사이드(Aside)' 발매 쇼케이스에서 수록곡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27살이라는 늦은 나이에 데뷔한 윤지성은 “큰 사랑을 담고 싶었고, 많은 위로를 줄 수 있는 앨범을 만들고 싶었다”며 “많은 분에게 위로와 힘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앨범을 준비했다”고 피력했다.

윤지성은 뮤지컬 ‘그날들’로 3월 5일 뮤지컬 배우로 첫 데뷔 무대를 갖는다. 윤지성은 “3월 5일이 제 첫 공연”이라며 “‘그날들’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앨범 홍보 자리에서 ‘그날들’ 홍보도 아낌없는 모습을 보였다.

‘리더’ 하면 강한 이미지를 떠올리기 쉽지만, 워너원의 맏형으로 활동할 때 윤지성은 눈물을 많이 보여왔다. 윤지성은 “저의 우는 모습이 많은 분들에게 공감 받을 수 있었다”면서 “눈물은 참으면 병이 된다. 일정량의 눈물이 차면 울어야 한다. 분노와 슬픔이 씻겨나가야 할 때 눈물이 필요하다”는 눈물 예찬론을 펼쳤다.

윤지성의 첫 번째 솔로 앨범 'Aside(어사이드)' 전곡은 20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