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의 효자상품인 <프로듀스> 시리즈의 세 번째 그룹 아이즈원이 엑소와 워너원, 트와이스와 레드벨벳이 접전을 벌이는 11월 가요계에 첫 노크를 했다. 이번 <프듀> 시리즈는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에서 현역으로 활동하는 걸그룹 멤버도 포함돼 있어서 한일 양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29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된 아이즈원의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 발표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일본인 멤버인 사쿠라와 나코, 히토미가 아이즈원에 전념하기 위해 AKB48 활동을 잠시 중단하는 심경을 밝혔다.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를 통해 결성된 그룹 아이즈원이 29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먼저 사쿠라는 “일본 팬이 섭섭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즈원으로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나코는 “처음에는 언어도 다르고 해서 낯선 점이 많았지만 멤버들이 도와줘서 한국어 도움을 받고 익숙해지고 있다”고, 히토미는 “얼마만큼 성장하는가를 보고 싶다. 응원해 달라”고 전했다.

사쿠라와 니코, 히토미는 트와이스 사나처럼 한국어에 능통하지 않다. 그러면 이들 외국인 멤버들의 의견이 한국인 멤버 9명에게 어떻게 전달되고 있을까. 이에 대한 키워드는 이채연이 갖고 있었다. 이채원의 능숙한 일어 구사 덕에 일본인 멤버들과의 통역이 가능한 것.

이채연은 “<프듀48> 전부터 일본어 공부를 많이 했다. 일본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어 좋다”고 밝혔다. 히토미는 숙소에서 자신의 이불을 덮어준 이채연의 배려에 “채연 엄마”로 답하고 있었다.

아이즈원의 롤 모델이 되는 그룹은 누가 있을까. 최예나는 “소녀시대 선배가 모든 콘셉트를 다양하게 소화할 줄 아는 멋진 그룹이라 롤 모델”이라고 전했다. 사쿠라가 좋아하는 선배는 레드벨벳. 사쿠라는 레드벨벳과 함께 활동하는 것에 대해 “동경하는 선배라 같이 활동하면 기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를 통해 결성된 그룹 아이즈원이 29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타이틀곡 '라비앙로즈'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이들의 데뷔 앨범 제목은 '컬러라이즈(COLOR*IZ)'. ‘컬러라이즈’라는 명칭에는 어떤 뜻이 담겼을까. 김민주는 “12명의 데뷔를 향한 소중한 꿈과 열정으로 아이즈원만의 색깔을 담겠다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최예나는 <프로듀스48>에서 랩을 담당한 적이 없다가 이번 앨범에서 처음으로 랩을 선보였다. “랩을 배운 적이 없어서 랩을 어떻게 하는지 몰라 고민이 많았다”는 최예나는 “이번에 좋은 기회를 얻어서 랩을 했다. 랩을 잘한다는 칭찬을 받아서 이번 활동을 통해 열심히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이즈원의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 전곡은 29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8시부터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SHOW-CON을 통해서는 일반 팬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