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윤수현 기자] 한국어판 르몽드 디플로마티크가 창간 10주년을 맞아 프랑스 공연 ‘전쟁터로서의 여성’을 준비했다.

‘전쟁터로서의 여성’ 공연은 연극과 토론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극은 보스니아 내전 당시 유엔이 '안전지역'으로 선포한 피난민 주거지 스레브레니차를 세르비아군이 침공해 약 7천500명의 이슬람교도를 학살한 사건을 다룬다. 보스니아 내전 당시 짓밟힌 여성들의 트라우마와 치유 과정을 통해 전쟁의 실체와 여성 인권 문제를 드러내는 내용이다.

▲전쟁터로서의 여성 (사진=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

토론은 프랑스의 역사학자 벵상 드레이와 페미니즘 운동가 소아드 바바 아이샤가 진행한다. ▲민족 간 전쟁과 국수주의 ▲전쟁에 따른 공동체 파괴 ▲전쟁에서 여성의 존재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공연과 토론 모두 프랑스어로 진행되며 한국어 자막이 제공된다.

연극 작가는 <라디오 프랑스> 국제부 기자로 실제 보스니아전을 취재했던 마테이 비스니에치다. 공연은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미마지아트센터 눈빛극장에서 열린다. 18, 19일에는 오후 7시, 20일에는 오후 2시와 7시에 시작된다.

* 미디어스는 추첨을 통해 ‘전쟁터로서의 여성’ 관람권을 드릴 예정입니다. 원하시는 분은 이름, 휴대전화 번호,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을 16일 자정까지 melancholy@mediaus.co.kr로 보내주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