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부활 출신의 보컬리스트 정동하가 무려 13년 만에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이날 정동하를 축하하기 위해 <불후의 명곡>에서 함께한 알리와 손준호 등이 달려왔다.

13일 오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된 정동하의 첫 정규앨범 ‘크로스로드(CROSSROAD)’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손준호는 “음악이 너무 좋다. '되돌려 놔줘' 너무 좋았다”면서 곡 소개를 듣는데 음악여행을 하는 느낌이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손준호의 칭찬은 이에 그치지 않았다. 손준호는 “정동하는 노래 잘하는 가수다. 끝까지 응원할 것”이라며 “제 노래인 것처럼 사랑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전하겠다"고 축하를 이어갔다.

13일 오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된 정동하의 첫 정규앨범 ‘크로스로드(CROSSROAD)’ 발매 기념 쇼케이스 (사진제공=뮤직원)

13년 만에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하는 것에 대해 정동하는 “정규 앨범은 처음이다. 1집이라는 단어가 크게 다가온다”며 “책임감이 느껴지고 설레기도 한다. 다시 시작하는 기분으로 최선을 다해 후회 없는 활동을 하고 싶다”는 소감을 남겼다.

정규 앨범 제목인 ‘크로스로드(CROSSROAD)’에는 어제 효민이 발매한 타이틀곡 ‘MANGO’처럼 중의적인 의미가 담겼다.

첫 번째 의미는 ‘초심’이 담겨 있다. 정동하에 따르면 “음악을 뜬금없이 시작했다. 퀸의 음반을 듣다가 밴드를 해보고 싶다, 하모니를 만들고 싶다고 생각한 것이 음악 생활의 시작”이라며 음악을 하게 된 동기를 밝혔다.

이어 정동하는 “당시 퀸 앨범과 비슷하게 다가온 앨범이 본조비의 '크로스로드' 앨범이었다.캠핑카를 타고 투어를 도는 듯한 모습의 사진이 담겨 있었다”며 “그걸 보면서 너무 부러웠다. 그렇게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봤다”는 음악적인 모티브를 전했다.

13일 오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된 정동하의 첫 정규앨범 ‘크로스로드(CROSSROAD)’ 발매 기념 쇼케이스 (사진제공=뮤직원)

추가로 정동하는 "지금 전국투어를 다니고 있는 중이다. 어느 순간 돌아보니 비슷한 삶을 따라 살고 있구나 싶었다. '크로스로드'라는 단어는 어린 시절의 초심을 떠올리게 만드는 단어"라고 마무리했다. ‘크로스로드’에 담긴 두 번째 의미는 '교차로'다. 정동하는 "아티스트 정동하가 어디로 가야 할지 결정해야 하는 시점에 놓여 있다는 의미"라고 이야기했다.

마지막 세 번째 의미는 '만남'이라고 한다. 정동하는 “뮤직원 엔터테인먼트와 새롭게 시작했 다. 권혁호 PD를 만나 이번 앨범을 만들었다”면서 “길과 길이 만나는 교차지점, 만남을 뜻한다. 원활한, 순탄한 만남이 좋은 결과를 만들었으면 하는 마음에 타이틀을 '크로스로드'로 정했다"고 밝혔다.

정동하의 첫 정규앨범 ‘크로스로드(CROSSROAD)’ 진곡은 13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