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스코드 애슐리가 긴 공백을 깨고 솔로 활동으로 컴백을 알렸다.

1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개최된 애슐리의 첫 솔로 앨범 '히어 위 아(HERE WE AR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애슐리는 영어와 일본어, 스페인어 3개 국어로 솔로 데뷔 소감을 대본 없이 즉석에서 전했다.

유창한 3개 국어로 소개가 어떻게 가능했을까. 애슐리는 “아리랑 라디오에서 단독 DJ를 맡는다. 매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전 세계에 K-POP을 알리는 중”이라며 3개 국어 구사가 가능했던 이유를 밝혔다.

레이디스코드 애슐리 [폴라리스 제공]

애슐리는 데뷔 소감을 묻는 사회자 MC 딩동의 질문에 “지금 무대에 오르기 전까지도 쇼케이스 데뷔가 실감나지 않았다”면서 “잠을 잘 못 잤다. 다시 데뷔하는 기분이라 행복하고 좋다”고 전했다.

애슐리는 이번에 솔로로 데뷔하기 전에 공백기가 2년가량 있었다. 애슐리는 2년 동안 어떻게 지내고 있었을까. 애슐리에 따르면 공백기 동안 한가하게 지내지는 않았다고 한다. 애슐리는 “굉장히 바쁘게 지냈다. 매일 회사에 출근하고 레슨을 열심히 받으면서 아리랑 라디오 단독 DJ를 맡았다”고 소개했다.

이번 애슐리의 첫 솔로 앨범 출격을 기념하는 쇼케이스에는 멤버들도 자리를 함께해 축하를 나눴다. 같은 멤버인 소정과 주니가 자리를 함께 가진 것. 먼저 소정은 애슐리에 대해 “언니가 솔로 준비하는 걸 지켜봤다. 이번 곡이 언니랑 딱 맞는 코드로 나왔다”고 전했다.

이어 소정은 “섬머퀸에 딱 맞는 노래를 들고 언니가 나왔다. 올 여름을 불태웠으면 좋겠다”고 축하했다.

레이디스코드 애슐리 [폴라리스 제공]

레이디스코드의 막내 주니는 “애슐리 언니의 노래는 사이다처럼 톡 쏘는 매력이 있다. 올 여름 휴가철에서 꼭 들어야 할 노래”라고 추가했다.

소정과 주니가 어떻게 애슐리의 솔로 출격을 응원했는가를 살펴보자. 먼저 소정은 “언니가 오랜 시간 동안 준비했다. 이번 여름의 차세대 주자가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패밀리 레스토랑 애슐리보다 더 유명해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남겼다.

주니도 애슐리를 향해 “열심히 준비한 첫 솔로곡이라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애슐리는 17일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HERE WE ARE'을 공개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