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극악의 막장축구!? 바르셀로나 초청 K리그 올스타전

초청축구라는 단어를 볼 때부터 느낌은 그리 좋지 않았지만...

어쨌든, 급조된 대회로 시즌 중반 리그 일정까지 바꿔야 했던 어설픔이 가득했던 올스타전이라지만...

그동안의 실망 포스팅을 넘어서, 아주 깔끔하게 선수명단 발표만 봐도 막장스러움이 가득하단 생각을 하게 한다.

초반에는, 그토록 누구누구가 온다는 이야기를 하고, 또 누구는 안 온다고 이야기를 하며, 그렇게 안 온다는 이야기는 거짓이라고 하더니...

-심지어 대회 주관을 하던 회사측에선 유명 선수들, 스페인 대표 선수들의 불참에 대한 보도를 과장내지 허위보도 취급했다.-

결과적으론,

그 소문난 잔치에 결국 처음부터 힘줘 언급했던 "메시"만 오는 꼴이다.

이분이 오시는 것으로도 대단하다, 이브라히모비치, 아드리아누도 온다고 하면 할말 없다. 쩝.

우리는 올스타, 상대는 아무리 세계 정상급 클럽이라도 하나의 클럽에 불과하다.

그런데 이거 유소년 선수들이 대거 포함된 팀과 우리 올스타가 맞대결을 하다니, 이건 도대체 관전 포인트가 무엇이냐고 말할 수 있겠나?

거기에 우리 선수 구성에도 문제가 없지 않다.

팬투표와 최강희 전북 감독과 기술위원회가 정한 선수들로 모두 20명이 구성됐다고 하는데...

아무리 우리 프로축구 구단이 많다고 해도 올스타라면 최대한 많은 구단의 선수들이 함께해야 그 취지가 맞는 거 아닌가?

명단을 공개해본다.

GK 정성룡(성남일화) NEW
GK 김영광(울산현대) 04-09

DF 김동진(울산현대) 04, 05
DF 조용형(제주유나이티드) 05, 06
DF 김형일(포항스틸러스) 08, 09
DF 최효진(FC서울) 08, 09
DF 김상식(전북현대) 02
DF 김치곤(울산현대) 04, 07, 08
DF 김창수(부산아이파크) NEW

MF 몰리나(성남일화) NEW
MF 구자철(제주유나이티드) NEW
MF 에닝요(전북현대) NEW
MF 김재성(포항스틸러스) NEW
MF 하대성(FC서울) NEW
MF 김두현(수원삼성) 04-07
MF 박희도(부산아이파크) NEW

FW 이동국(전북현대) 98-05, 09
FW 이승렬(FC서울) NEW
FW 최성국(광주상무) 03, 04, 06, 08, 09
FW 루시오(경남FC) NEW

분명 우리 프로축구의 구성원인 시민구단들 "대구", "대전", "강원"의 선수들은 찾을 수가 없다.

그에 비해 울산과 서울, 전북 등의 구단은 3명씩이나 함께하신다.

부산 아이파크와 포항, 성남 제주도 2명씩 선수들이 올스타에 이름을 올렸다.

-수원이 한명밖에 없다는 것이 오히려 어색할 지경이고, 경남의 루시오가 자랑스러운 판인다.-

도대체, 전체 구단 중 20%구단이 빠진, 그래서 그 팬들은 응원할 선수조차 마땅치 않은 올스타전이 우리 프로축구를 대표하는 행사가 될 수 있겠는가?

그럼에도, 이 올스타전을 앞둔 우리의 K리그, 유니폼까지 새로 맞춰 입으시고 신난 듯하다.

뭐, 무수하게, 그동안 꾸준하게 비난했던 경기, 올스타전에 대해 더 이상의 비난은 큰 의미가 없을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낮은 티켓 판매율과 여론의 반응에 비해 조용한 팬들의 움직임은 그런 분위기에 대한 반증일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그럼에도 이번 올스타전, 안 하니만 못한 막장이란 생각을 지울 수 없다.

그럼에도,

이 경기는 축구채널 S본부에서 당일 저녁, 8시부터 생방송으로 중계방송된단다.

-이런 경기도 생방송인데, FIFA주관대회인 여자축구 3,4위전, 우리 대표 팀의 경기는 녹화로 월요일 출근을 앞둔 이들이 보기 힘든 시간에 편성 한 거냐? -

스포츠PD, 블로그 http://blog.naver.com/acchaa 운영하고 있다.
스포츠PD라고는 하지만, 늘 현장에서 가장 현장감 없는 공간에서 스포츠를 본다는 아쉬움을 말한다.
현장에서 느끼는 다른 생각들, 그리고 방송을 제작하며 느끼는 독특한 스포츠 이야기를 전달하고 싶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