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걸 그룹 중심의 예능프로그램이 등장했을 당시 대중들의 반응은 싸늘 그 자체였다. 이미 대한민국 대표 MC 강호동과 유재석의 깔끔하고, 매너 있는 진행에 익숙해 있던 대중들은 멤버들을 이끌어 나갈 메인 MC 부재로 산만해진 걸 그룹 예능프로그램을 케이블 방송국 예능프로그램에 비교해가며 폄하하기에 바빴다. 이렇다보니 제 아무리 최고의 핫 아이콘인 걸 그룹들이 즐비한 예능프로그램도 시청률 10%를 넘지 못하며, 고전 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걸 그룹 중심 예능프로그램인 청춘불패의 방송이 약 9개월이 지난 지금은 예전의 우려는 사라졌고, 그 자리를 큰 웃음이 채워주고 있다. 초기 방송 보다는 웃음이 떨어졌다고 해도 아직도 청춘불패는 막강 멤버들을 앞세우며, 그렇다할 특급 메인 MC 없이도 자신들끼리 알아서 척척 모든 것을 조율해 나가고 있다.


하지만 메인 MC가 없다고 해도, 중간에서 의견을 조율할 중심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제 아무리 그녀들이 어느 상황에서 어떤 행동을 해야 어떠한 웃음이 터져 나올지를 숙달했다 한들 중심에 서서 양측을 이어줄 중심축이 없다면, 그 웃음은 절대 크게 전달 될 수 없다.
그렇다면, 현재 걸 그룹 예능프로그램의 중심축은 누구일까. 걸 그룹들과 친하다는 김신영? 일명 곰태우로 불리는 김태우? 모두 아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현재 걸 그룹 예능프로그램의 중심축은 브아걸의 나르샤이다.

중심축이라고 하면, 같은 위치에 서 양측 간의 의견 교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어내기 위해 꼭 필요한 필수 요소이다. 이런 자리는 브아걸의 나르샤가 적격이다. 아무리 김신영이 걸 그룹과 친하다고 소문이 자자하다고 해도, 그녀는 어디까지나 MC일 뿐 나르샤처럼 걸 그룹들의 고충을 모두 아는 사람은 아니다. 염연히 성장 배경이 다른데, 이를 두고 김신영이 걸 그룹 예능의 중심축이라고 하는 것은 다소 무리가 있다. 또, 나르샤가 걸 그룹 중심 예능프로그램의 중심축인 이유로 나이도 들 수 있다. 현재 브아걸 나르샤는 걸 그룹계에서 가희 다음으로 가장 나이가 많은 걸 그룹 멤버.

아무래도 나이가 많다보니 나이가 어린 많은 걸 그룹 멤버들은, 이미 TV를 통해 접해서 아는 것처럼 많은 고민들을 나르샤를 통해 해결하고 있다고 한다. 즉 이미 나르샤는 예능프로그램 밖에서도 걸 그룹계 최고의 중개자이자 해결사라는 말이다. 이를 예능프로그램으로 끌고 들어오면 나르샤는, 갈수록 늘어나는 걸 그룹 멤버들의 예능프로그램 시장 진출에 나르샤는 충분히 중간의 입장에서 서서 후배들에게는 더욱더 열심히 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예전부터 예능프로그램 시장에 발을 들여놓은 멤버들에게는 자극을 주어 더 많은 웃음을 만들고, 이로 인해 걸 그룹의 인기 상승을 꾀하게 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중심축이다.

최근 나르샤는 너무나도 가혹한 무한도전을 하고 있다고 한다. 자신이 맡고 있는 라디오와 청춘불패의 녹화라는 가혹한 스케줄에도 SBS의 영웅호걸이라는 걸 그룹 멤버 중심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다고 한다. 이를 보면 어느 측면에서는 나르샤가 나이를 생각하지 않고 너무나도 자신의 몸을 망가뜨리며, 연예계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할 수도 있고, 또 다른 측면으로 보면 이번 영웅호걸의 나르샤 고정 출연은 더 좋은 기회를 만들 수 있다고 말 할 수도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늘어나는 걸 그룹 멤버들의 예능프로그램 시장 진출에서 나르샤는 이번 출연을 계기로 더 좋은 자리를 차지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다른 측면으로 접근하면, 나르샤는 영웅호걸이라는 예능프로그램에 하나 더 출연함에 따라, 이후에 예능계로 들어오는 다른 걸 그룹 멤버들에게 성공한 케이스로 롤 모델이 되고, 기존에 있던 멤버들에게는 글 중간에서도 언급한 것과 같이 자극을 더욱더 강하게 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나이에서 나오는 중심축의 묘한 향기와 또 그에 합당한 능력을 갖추어 나가고 있는 나르샤. 그녀는 이후 한국 시장을 뜨겁게 달굴 걸 그룹 멤버들의 예능프로그램 러쉬의 시작이자 대표적인 중심축으로 성장하고 있다.

시본연의 연학가 소식 http://hwking.tistory.com을 운영하는 블로거입니다.
시청자의 입장에서 본 연예계라는 뜻의 '시본연'처럼 최대한 즐겁고 유쾌하게 글을 쓰고, 이로 많은 네티즌과 소통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