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보다 해외 팬덤이 더 두터운 갓세븐(GOT7)이 5개월 만에 컴백했다. 12일 오후 6시 발매 예정인 새 앨범 ‘Eyes On You'의 타이틀곡 ’Look'에서 강조되는 콘셉트는 ‘눈’. ‘흔들리는 그대를 사랑이 가득 찬 눈빛으로 위로한다’는 내용의 가사에 팝 사운드 기반 하우스 트랙이 이번 타이틀곡의 특징이다.

이번 앨범 ‘Eyes On You'는 이전 앨범과 마찬가지로 멤버들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다. 각 트랙은 서로 다른 곡이면서도 꿈과 사랑이라는 포괄적인 의미를 갖는 대상 'You'를 향한 확신에 찬 마음을 이야기한다. 오늘 저녁 6시 신곡이 소개되기 전인 지난 8일에 성수동의 한 카페에서 갓세븐을 미리 만나보았다.

그룹 갓세븐(GOT7)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리더인 JB가 지난 앨범 ’7 for 7' 타이를곡을 작사.곡 했던 것처럼 이번 타이틀곡 ‘Look' 역시 작사와 작곡을 직접 했다.

JB: “지난 앨범이 틴에이저 콘셉트를 기반으로 자유분방하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면 이번 신곡은 하우스비트를 넣어 신나게 만들어 보았다. 밝은 에너지가 넘치는 곡이다. 멤버들과 디테일한 부분의 합을 잘 맞췄다. 이번 앨범에서는 멤버들이 의견을 낸 것이 많이 반영됐다. 기대되는 점이 많다.”

-이번 신곡 무대 퍼포먼스의 콘셉트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싶다.

유겸: “이전엔 7명이 앞을 보고 안무를 했다. 허나 이번에는 멤버들이 빠졌다가 들어오고, 카메라 옆을 바라보는 식으로 다양한 안무를 시도했다. MV 찍을 때 원테이크 느낌으로 찍고자 했다. 이번 신곡은 비트가 잘 들린다. 비트 부분에서 안무가 잘 들어맞게 구성됐다. 무대를 볼 때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거다.”

JB: "하우스 비트 부분에서 안무를 구성지게 짰다. 트렌디한 멜로디 부분에서는 백 댄스를 넣어서 영(Young)하고 재밌게 보일 것이다.“

그룹 갓세븐(GOT7)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효린과의 콜라보로 선공개곡을 선보인 바 있다.

JB: “색다른 시도를 해보고 싶던 차에 마침 콜라보를 하는 게 어떻겠느냐는 의견이 있었다. 효린 누나가 무대에서 반응이 좋다. 효린 누나의 목소리를 섞자는 의견이 있었다. 효린 누나가 노래를 잘하는지라 효린 누나랑 콜라보할 때 잘 뽑을 수 있을까도 걱정됐다.

하지만 누나와 콜라보를 해보니 톤이 다르게 들리지 않았다. 잘 섞여서 다행이다. 곡이 공개되고 나서 반응이 ‘효린이랑 나올 줄 몰랐는데 괜찮았다’고 해서 뿌듯했다.”

-이번 앨범에서는 갓세븐의 어떤 면이 강조됐나.

JB: “자유분방하면서 에너지 넘치는 콘셉트다. 틴에이저 콘셉트가 잘 맞는다고 느껴서 그 콘셉트로 하게 됐다.”

진영: “앞으로 전진하는 느낌의 키워드로 앨범을 만들자는 취지에 곡을 만들다 보니 이번에는 ‘눈’이 강조됐다.”

*인터뷰 ②로 이어집니다.

늘 이성과 감성의 공존을 꿈꾸고자 혹은 디오니시즘을 바라며 우뇌의 쿠데타를 꿈꾸지만 항상 좌뇌에 진압당하는 아폴로니즘의 역설을 겪는 비평가. http://blog.daum.net/js7keien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