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배현진 아나운서가 9일 자유한국당에 입당한다. 자유한국당은 배 아나운서를 서울 송파을 재선거에 전략공천한다는 방침이다.

국민일보 보도에 따르면 자유한국당 관계자는 "삼고초려 끝에 배현진 아나운서 영입에 성공했다"면서 "배 아나운서가 'MBC에 남아서 역할을 하겠다'며 잔류 의사가 강했으나 최근 확답을 얻었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은 6·13 지방선거와 함께 치뤄지는 서울 송파 을 재선거에 배 아나운서를 전략공천한다.

▲배현진 아나운서.

또 다른 관계자는 "배 아나운서 영입은 현 정부의 방송장악음모에 대한 견제 성격도 있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부 들어 진행된 김장겸 전 MBC 사장, 고대영 전 KBS 사장 해임 등 공영방송 적폐청산에 대해 방송장악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배현진 아나운서는 2012년 MBC 파업 당시 돌연 노조를 탈퇴하고 복귀했다. 이용마 기자는 배 아나운서에 대해 "집회에 참여하자고 연락하면 다쳤다는 등 핑계를 대고 거짓말을 자주 한 걸로 알고 있다"면서 "그러나 난데없이 이상한 글을 올리고 복귀하겠다고 했다. 선배들이 집까지 찾아갔다고 들었다"고 말한 바 있다.

지난 1월 최승호 MBC 사장은 배현진 아나운서에 대해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배현진은 공영방송 역할을 저버린 국민 오도 방송의 중심에 있었다. 배현진이 앞으로 무슨 일을 할지는 나도 잘 모르겠다. 당분간은 뉴스에 출연하긴 힘들다"고 밝히기도 했다. 배 아나운서는 최 사장 취임 후 발령대기 상태로 소속 부서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