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자유한국당이 북핵폐기특별위원회를 구성한다. 자유한국당은 홍준표 대표 취임 이후 대여투쟁 때마다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활용하고 있는데, 이번 북핵폐기특위 구성도 지방선거를 앞두고 본격적인 색깔론 공세를 펼치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26일 오후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김영철 방남 규탄대회에서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왼쪽부터 김무성 의원,홍준표 대표, 김성태 원내대표, 민경욱 의원. (연합뉴스)

27일 홍준표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자유 대한민국의 안보에 최악의 시나리오가 추진되고 있는 것을 5000만 국민과 함께 우려한다"면서 "문재인 정권은 김영철을 한국으로 불러들여 북핵동결과 ICBM 개발 중단을 내세워 북핵 문제를 임시방편으로 해결하려고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홍준표 대표는 "이것은 2000년 6월 DJ가 평양에서 남북정상회담 쇼를 하고 서울에 와서 한반도에서 이제 전쟁은 없다고 5000만 국민들을 속인 희대의 위장평화쇼와 궤를 같이 한다"면서 "미국의 입장에서도 당장은 북핵문제의 긴박성을 피해 갈 수 있으니 일견 동의할 수 있는 것 일 수도 있고 문정권의 입장에서는 북핵폐기의 전단계라고 강변하면서 큰 성과라고 대국민 사기쇼를 할 수 있으니 북핵 동결과 ICBM 개발 중단을 북핵 해결의 최종 목표로 협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추측했다.

홍준표 대표는 "우리 자유한국당은 이러한 2000년 6월 DJ에 이어 5000만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문 정권의 위장 평화쇼를 극력 저지할 것"이라면서 "북핵을 이고 끊임 없는 협박과 공갈에서 살아야 하는 5000만 국민들을 구하기 위해 국제사회 공조와 굳건한 한미일 동맹으로 북핵을 폐기하고 자유 대한민국을 지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준표 대표는 "북핵폐기특위를 가동해 본격적으로 대국민 운동에 나서겠다. 국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면서 "북핵을 폐기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더 이상 북측에 속아서는 안 된다. 깨어있는 국민이 자유 대한민국을 지킨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홍준표 대표가 자유한국당 당 대표를 맡은 이후 첨예한 정치 이슈가 발생할 때마다 자유한국당은 '위원회'를 가동하고 있다. KBS, MBC 등 공영방송 정상화 조치가 진행될 당시에는 '방송장악저지투쟁위원회'를 조직해 연일 비난을 쏟아부었고, 최근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의 방남이 결정되자 '김영철 방한저지투쟁특별위원회'를 구성해 밤샘 농성을 벌이기도 했다. 이번에는 김 부위원장의 방남에 대한 투쟁의 여세를 몰아 '북핵폐기특위'까지 가동하겠다고 한다.

문제는 자유한국당의 이러한 각종 위원회 구성이 국민 분열을 통해 보수 표심을 결집시키기 위한 도구로 이용되고 있다는 점이다. 방저투위의 경우 이명박·박근혜 정부 시절 벌어졌던 '방송장악' 논란에는 눈을 감은 채 방송적폐로 지목된 공영방송 이사진과 경영진 감싸기에 여념이 없었다. 수 차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를 파행시켰고, 방송통신위원회를 찾아 방송정상화를 훼방을 놓기도 했다.

김영철 방한저지특위는 "북한 도발에 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은 중요한 문제이지만, 김영철이 현재 남북관계를 총괄하는 통일전선부장으로 남북관계 개선과 비핵화 문제를 협의하기 위한 책임 있는 인물이라는 점을 감안했다"는 정부의 설명에도, 김영철 부위원장의 방남 루트로 에상됐던 경기 파주 통일대교 남단을 점거하고 밤샘투쟁을 벌이는 등 색깔론 지피기에 여념이 없었다.

또한 자유한국당이 구성하겠고 공언한 북핵폐기특위가 실제로 북핵폐기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도 미지수다. 자유한국당이 대북정책을 진행하는 정부여당도 아닌데다, 현실적으로 북핵문제는 단칼에 북한의 폐기를 이끌어낼 수 있는 문제도 아니기 때문이다. 자유한국당의 북핵폐기특위 설치가 3월 이후 지방선거 전까지 산적한 한미연합훈련, 방북특사 문제 등의 대북현안에 맞춰 색깔론 공세를 펼쳐 보수 표심을 결집시켜보겠다는 의도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