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상황이든 만남이 있으면 이별이 있기 마련이다. 이러한 만남 뒤 나타나는 이별은 사람들에게 자기 감정을 억제 할 수 없게 만든다. 아무리 이별의 순간, 눈물을 안 흘리려고 노력해도 지난 수개월 혹은 지난 수년동안 함께 해온 정이 있기에 사람들은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다. 이는 일반인에서 연예인으로 갈수록 더 확연하게 나타난다. 물론 일반인도 이별에 눈물을 안 흘리는 것은 아니지만, 연예인들은 방송에서 하차 한다는 서러움과 시청자들 곁을 떠난 다는 아쉬움, 그동안 자신들을 응원 해줬던 팬들에 대한 미안함, 그리고 방송을 떠나면 자주 만날 수 없는 멤버들간의 지난 사랑이 이별의 현장을 눈물바다로 만든다.

지난 11일 청춘불패 방송분에서는 청춘불패를 떠나는 소녀시대의 유리와 써니, 포미닛의 현아에 대한 이별의 현장을 주로 다루었다. 애초부터 알려진 내용이었고, 그녀들의 이별 끝에는 눈물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방송분은 나를 감동시키기에 충분했다. 지난 7개월간 함께 동고동락 해오며 쌓아온 멤버들간의 정, 청춘불패에서 하차 하면 한국이 아닌 일본에서 활동해야 해야 함으로 자주 만나 볼 수 없다는 아쉬움, 그리고 또 자신들을 지지 해줬던 시청자들과 팬들을 떠난다는 아쉬움은 눈물로 이어졌다.

이러한 복잡한 심경이 얽힌 그녀들의 눈물은 식상한 눈물이 아닌 감동의 눈물이었다. 예능프로그램이 TV에 정착 되어오며 예능프로그램에서는 수 없이 많은 멤버들의 교체가 진행 되었고, 그때마다 멤버들간의 뜨거운 눈물 행진이 이어졌었다. 그러나 그때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식상하다'며 이를 비난하기 십상이었다. 그러나 청춘불패의 눈물은 다르다. 그동안 보아 왔던 기존 눈물과는 차원이 달랐기 때문이다. 물론 걸 그룹이 흘린 눈물이여서 이에 태클을 걸기가 어려운 점이 있다고 해도, 청춘불패를 통해 본 청춘불패의 G7 멤버, 유리, 써니, 현아를 위해 준비한 이별의 현장에서의 눈물은 10점 만점에 10점에 가까웠다.

이는 억지로 흘리는 눈물이 아닌 진정 마음 속 깊은 곳부터 시작 되었던 눈물이었기에 가능했다. 특히 일명 '써-병'으로 불리던 소녀시대 써니와 티아라 효민간의 오고가는 이별의 정 속 나오는 눈물은 정말로 감동적이었다. 일명 '써니의 병풍'이라 불리던 효민은 써니가 청춘불패를 떠난다는 소식을 듣고 촬영 전날 장문의 편지를 써와 방송을 통해 그동안 교차했던 자신의 심정과 그동안 자신을 위해 늘 노력해주고, 힘들 때마다 위로 해줬던 써니에 대해 그동안 하지 못했던 말을 털어놨다. 효민은 장편의 편지를 통해 "한 번도 얘기 못했는데 녹화 이외 시간에 주눅 들어있는 나에게 항상 용기를 북돋아주고 격려해줬던 거, 청춘불패를 떠나도 자주 볼 수 있는데 왠지 모르게 서운함이 있다"며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털어놨다.

이 이야기를 들은 멤버들은 저마다 눈물을 훔쳤다. 그 어떤 멤버 할 거 없이 효민의 써니에 대한 사랑에 감동하였고, 멤버들은 이러한 감정을 이기지 못하고 눈물을 쏟아냈다. 또 그녀들은 멤버들이 떠나는 자신들을 위해 써준 장편의 '롤링 페이퍼'를 보고 감동했다. 특히 나르샤는 청춘불패를 떠나는 막내 현아에게 "큰 나이차..."인데도 보살펴줘서 고맙다며, 맏언니로서의 역할을 다해냈다.

그리고 촬영이 마무리 된 청춘불패의 녹화 현장. MC와 청춘불패 멤버들이 눈물을 훔치며, "청춘은 지지 않는다! 청춘불패"를 외치고 방송 촬영 마무리를 선언하자 멤버들은 그동안 참아왔던 눈물을 한 번에 모두 흘러냈다. 자신들이 흘리는 눈물이 방송에 탈지 모르는 상황에서 찍은 장면인지 아니면 애초부터 찍으려고 했던 장면인지 잘 모르겠지만, 방송 촬영이 마무리 된 후 그녀들간의 포옹과 한계를 모르고 터져 나오는 그녀들의 눈물은 엄청나게 큰 감동을 주었다. 또 떠나는 동생들을 위로하는 나르샤와 김신영의 보살핌, 또 떠나는 언니들을 끝가지 응원해 줄 것이라고 다짐하는 동생들의 다짐은 나를 감동시키기에 충분했다.

지난 11일 방송분을 끝으로 청춘불패를 떠나 독립하는 소녀시대의 써니, 유리, 그리고 포미닛의 현아. 그녀들은 겉으로는 청춘불패와 시청자, 그리고 그녀들을 지지했던 팬들의 곁을 떠났지만, 그녀들은 절대 잊혀 지지 않은 채 끝까지 팬들의 마음속에 기억 될 것이다. 끝으로 청춘불패를 떠난 소녀시대와 포미닛의 일본 진출이 개인적으로는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꼭 다시 청춘불패로 다시 돌아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시본연의 연학가 소식 http://hwking.tistory.com을 운영하는 블로거입니다.
시청자의 입장에서 본 연예계라는 뜻의 '시본연'처럼 최대한 즐겁고 유쾌하게 글을 쓰고, 이로 많은 네티즌과 소통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