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대로 끝내도 되는 내용이었습니다. 결코, 절대로 변하지 않을 것 같던 악착같던 계모 강숙도 참도가로 돌아와 자식들의 품에 안겼고, 은조를 향한 정우의 일편단심 사랑도 이루지 못한 고백이지만 적절한 마무리로 끝났죠. 삐뚤어진 욕망의 아버지이지만 차마 버리지 못했던 기훈의 애틋한 부정의 결말도, 그 절망에서 손을 내민 은조와의 뜨거운 눈물 키스신도 이정도면 납득할만한 해결책입니다. 다소 성급하게 밀어붙인 감이 없지는 않지만 뭐 이대로 끝난다고 해서 불만을 가질 수는 없겠죠. 신데렐라 언니의 불안 불안한 감정싸움을 보면서 가장 걱정되었던 것은 지붕 뚫고 하이킥과 같은 난데없는 새드앤딩이었으니까요.
물론 은조와 기훈의 사랑으로 효선과 정우는 상처를 입었습니다. 모두가 행복할 수만은 없는 것이 세상의 이치이고 사랑 게임에는 늘 두 사람만이 승자로 남는 법이니 그 착한 두 사람의 애틋함이야 아쉽고 안타깝지만 어쩔 수 없는 법이죠. 대성참도가 역시 회생의 기회를 잡았지만 그 미래는 여전히 불투명합니다. 기훈과 아버지의 관계 역시 마찬가지이고 무언가 일단락되었다고 하기에는 미진한 구석이 남아있는 것도 사실이구요. 하지만 이 마지막 60분은 그 해결되지 않은 연결고리를 이어붙이기 위해 쓰일 것 같지만은 않습니다. 전적으로 은조. 그녀의 변심과 반전에 초점이 맞춰져 있거든요.
모르겠습니다. 처음에 소름끼치게 세심한 손길로 사람의 마음을 매만지는 감정극에서 출발해서 소통과 외로움이라는 기묘한 어른 동화로 이어가던 신데렐라 언니는 갈수록 그 방향이 애매모호해져 버렸어요. 잘 달리다가 러브라인의 강화와 부정에 대한 집착으로 평범해진 이 드라마는 해피앤딩이라는 결승점을 슬쩍 보여주더니 마지막을 앞두고 또 다시 한 번의 반전을 노리고 있습니다. 이런 오락가락한 행보가 본래부터 의도된 것이라고 생각해야 하는 건지, 아니면 찍으면서 방송하는 한국 드라마의 고질적인 약점 때문이라 해야 하는 것인지, 그도 아니면 특이한 앤딩에 집착하는 제작진의 고집 때문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이 드라마가 마지막까지 사람의 마음을 조마조마하게 만든다는 것만은 사실이겠네요. 신언니를 아끼고 즐겁게 시청했지만, 끝까지 이런 식으로 관심을 끌어당기는 것은 그리 유쾌하지만은 않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