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사의를 표명했다. 전 수석은 지난 2015년 롯데홈쇼핑 재승인 심사와 관련해 금품로비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전 수석은 자신의 혐의에 대해 강하게 부인하고 있다.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 비서관.(연합뉴스)

16일 전병헌 수석은 "오늘 대통령님께 사의를 표명했다"면서 "길지 않은 시간 동안이지만 정무수석으로서 대통령님을 보좌하는 데 최선을 다해왔고 다하려 했지만, 결과적으로 누를 끼치게 돼 참으로 참담한 심정"이라고 밝혔다.

전병헌 수석은 "국민의 염원으로 너무나 어렵게 세워진 정부"라면서 "그저 한결 같이 국민만 보고 가는 대통령님께 누가 될 수 없어 정무수석직을 내려놓는다"고 말했다. 이어 "비서진의 과거 일탈행위에 대해 다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전병헌 수석은 "게임에 대한 우리 사회의 부당한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고 e스포츠 산업 지원과 육성하는 데 사심 없는 노력을 해왔을 뿐, 어떤 불법행위에도 관여한 바 없음을 다시 한 번 분명히 말씀드린다"면서 "언제든 진실규명에 적극 나서겠다"면서 "불필요한 논란과 억측이 하루 빨리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7일 검찰은 전병헌 수석이 의원이었던 시절인 지난 2015년 전 수석의 비서관이었던 윤문용 씨가 금품로비를 받은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에 착수했다. 검찰은 롯데홈쇼핑 재승인 심사를 앞두고 롯데홈쇼핑과 전 수석의 보좌진 사이에 금품이 오간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15일 MBN은 전병헌 수석이 2015년 5월 강현구 전 롯데홈쇼핑 대표를 인터뷰하고 한국e스포츠협회 후원금 3억 원을 요구한 사실이 검찰 수사에서 드러났다고 보도했다. MBN에 따르면 전 수석과 강 전 대표의 만남을 윤문용 전 비서관이 주선했다고 한다.

MBN보도에 대해 전병헌 수석은 "명백한 허위보도"라면서 "롯데홈쇼핑 재인가는 4월에 이뤄졌는데 5월에 만나 무슨 합의를 했다는 식의 보도는 기초적 사실관계에도 맞지 않다. 게다가 당시 미방위 간사도 아니었다"고 반발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