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와 트위터, 그리고 당신의 삶은?'이라는 주제의 블로그포럼이 개최된다.

언론개혁시민연대와 공공미디어연구소는 오는 9일 저녁 7시, 서울 서대문구 공공미디어연구소 대회의실에서 "'oh, my BLOG life, happy TWITTER' : 블로그와 트위터, 그리고 당신의 삶은?"이라는 제목의 제1회 블로그포럼을 개최한다.

주최측은 개최 배경에 대해 "블로그가 이미 사회적 이슈의 여론을 주도한 핵이 된 지 오래"라며 "블로그와 함께 토론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블로그 환경의 문제는 물론 사회적 이슈까지, 글발 날리는 블로거들과 함께 주제별 오프라인 포럼을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주최측은 "블로거와 트위터로 활약하는 여러분의 이야기를 듣고자 한다. 블로그 혹은 트위터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분은 주저하지 말고 참가해달라"며 "블로그포럼은 블로거들과 함께 뜨거운 이슈를 날카롭게 정리하고 토론하는 여론의 새로운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규찬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에는 원용진 서강대 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김주완 100인닷컴 운영자, 고재열 시사인 기자, 허재현 한겨레 기자, 한윤형 '뉴라이트 사용후기' 저자가 블로거와 트위터 자격으로 참석한다.

블로거 '몽구' '라쿤'도 참석하며, 포럼 참여를 원하는 블로거 혹은 트위터는 담당자(icdolval@gmail.com)에게 이름과 연락처, 블로그 주소, 트위터 계정을 보내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