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적폐 청산'의 칼날이 박근혜 전 대통령을 넘어 이명박 전 대통령을 향하고 있다. MB 국정원의 언론장악 문건, 박원순 제압 문건 등이 드러나면서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가 불가피한 상황이다. 그러나 조선일보는 이 같은 흐름이 불편한 모양이다.

▲21일자 조선일보 사설.

21일자 조선일보는 <前·前 정권에 대한 '처단' 태풍> 사설을 게재하고, 이명박·박근혜 정부 적폐청산을 '정치보복'으로 규정하고 맹비난을 가했다. 조선일보는 "이명박 전 대통령을 겨냥해서 '국정원 댓글' '문화·연예계 블랙리스트' '방산 비리' '4대강 사업'에 대한 조사가 이미 진행 중이고 앞으로 '자원 개발' '공영방송 장악' 'BBK 사건' 수사도 다시 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면서 "과거에도 이런 일은 있었지만 이 정도로 정권이 전부 달려들어 파헤치겠다고 나서는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조선일보는 "박원순 시장은 이명박 전 대통령을 '처단해야 한다'고 했는데 이것이 지금 정권의 분위기일 것"이라면서 "여기에는 '이 전 대통령이 노무현 전 대통령을 자살로 몰고 갔으니 똑같이 만들어주겠다'는 보복 심리가 깔려 있다"고 추측했다. 이어 "민주당은 정부 출범 후 최근 4개월여간 당 논평과 회의 발언 등을 통해 이 전 대통령을 100여 차례 언급했다고 한다"고 전했다.

조선일보는 "모든 정치 보복은 불법에 대한 단죄라는 얼굴을 하고 있다"면서 "노무현 전 대통령도 뇌물 60여억 원을 받은 혐의로 수사받았다"고 강조했다. 조선일보는 "전 정권이라고 불법을 봐주면 사회가 달라지겠느냐고 할 수도 있고 언젠가 이 악순환을 끊어야 죽기 살기 한국정치가 달라지지 않겠느냐고 할 수도 있다"면서 "어쨌든 지금 정권도 5년 뒤엔 같은 일을 당할 것이란 사실만은 누구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악담을 퍼부었다.

조선일보에 되묻고 싶다. 확인된 불법을 눈 감아줘야 하는지 말이다. 법치국가에서 불법을 알고도 모른 척하자고 권하는 조선일보야말로 '적폐'가 아닐까.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